사랑의 힘으로 고대 크리스털의 예언을 이루다!
흠도 두려움도 없는 기사 제로니모에게 세 가지 임무가 주어졌다. 바로, 부당하게 헤어져 있는 사랑하는 두 마음과, 오래도록 만나지 못한 어머니와 아들, 그리고 절망에 빠진 부부를 하나가 되게 하는 것! 두 보석과 함께 이 세 가지를 하나로 모아야 판타지 세계에 평화가 찾아온다.
하지만 끈질기게 음모를 꾸미는 마녀들의 여왕 베르멜리아 때문에 판타지 원정대는 이제껏 겪어 보지 못한 크나큰 위험에 빠지고 만다. 그리고 마침내 불의 루비와 하늘빛 사파이어가 한데 모이고, 베르멜리아와 블루는 판타지 세계의 운명을 걸고 어두움과 빛의 결전을 벌이는데…….
하지만 언제나 사랑의 힘은 공포의 힘을 이기게 마련이다. 사악한 마녀 베르멜리아도 결국 세상의 모든 착한 마음씨를 모아 놓은 사파이어 물로 인해 본래의 아름답고 선한 모습을 되찾는다. 멜리사와 블루 드래곤의 서로를 향한 마음, 메라비엘이 사악한 마녀 베르멜리아로 변하게 되면서까지 아들을 지키고자했던 마음, 그리고 그런 아내를 침착하게 기다려온 블루 님의 사랑이 결국 판타지 세계에 평화를 가져왔다. 원정대의 용기와 판타지 세계에 흩어져 있던 사랑의 힘이 한데 모아져 고대 크리스털의 예언을 이룬 것이다!
더 강력해진 재미와 볼거리,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서도 마음으로 전해지는 은은한 따뜻함이야말로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이 아닐까 한다.
악을 선으로 슬픔을 행복으로 바꾸는 열쇠…, 판타지
판타지 세계는 그것이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상상한다면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또한 현실에서 불가능하던 일들이 가능해지는 공간이다. 말을 할 줄 모르던 물고기가 말을 하고, 깃털 펜과 하프 같은 사물들이 사람의 손을 벗어나 스스로 행동하고 이야기한다. 또 서로 등을 돌리고 있던 것들이 오해를 풀고, 공포와 슬픔으로 가득 찼던 성이 벽을 허물고 행복의 성으로 바뀔 수도 있다.
이 책 속에서 지혜로운 블루 님은 이렇게 말한다.
“꿈을 꾸는 이가 없다면 판타지 세계는 어떻게 되겠소? 가능한 모든 것을 꿈꾸고 상상하는 것, 어둠을 빛으로 악을 선으로 바꾸고, 슬픔을 행복으로 바꾸는 것, 그게 바로 판타지라오…….”
판타지 세계를 구하고 난 뒤 제로니모는 아무런 걱정 없는 그 세계에서 영원히 살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이내 그 생각을 떨치고 자신의 보금자리 쥐토피아로 돌아온다. 제로니모는 판타지 세계를 여행하면서 역경을 이겨내는 인내심과 삶을 행복으로 바꾸는 용기를 얻었고, 그것이 필요한 공간은 판타지 세계가 아닌 현실, 쥐토피아이기 때문이다. 어린이 독자들은 제로니모와 함께 판타지 세계를 여행하면서 꿈꾸는 일에는 반드시 용기와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될 것이다. 더불어 ‘나’와 친구들의 마음속에서 꿈을 현실로, 슬픔을 행복으로 바꾸는 지혜의 열쇠를 발견하게 되길 바란다.
해저 아쿠아리아 나라 판타지 가이드북!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시리즈의 또 다른 재미! 11권의 부록에는 오직 진실만을 적는 깃털 펜 가문의 후손 진실리아 캘리그래피가 쓴 아쿠아리아 나라 판타지 가이드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쿠아리아 나라 판타지 가이드북에서는 ‘흠도 두려움도 없는 기사’ 제로니모가 최초로 방문한 해저 아쿠아리아 나라의 판타지 지도와 맛집 탐방기, 숙소 고르는 노하우 등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를 모두 공개한다. 판타지 세계에서 최신 유행 중인 조개껍데기 액자 만드는 법과, 아쿠아리아 요정님이 가장 좋아하는 전통 후식 기분짱 진주알의 비밀 요리법도 엿볼 수 있다. 또한 매일 미소 지으면 아름다워지는 마법, 물이 담긴 유리컵으로 연주하는 음악 마법, 상상력이 샘솟는 글쓰기 마법을 배우고 초급 마법사와 요정 자격증도 받게 될 것이다.
독자들은 부록 페이지를 통해 판타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아쿠아리아 나라의 곳곳을 마치 실제로 방문한 듯 생생하고 유쾌하게 둘러볼 수 있을 것이다.
줄거리
여느 날과 똑같은 하루를 보내던 생쥐 제로니모 스틸턴! 하지만 텔레비전 뉴스에서 강도 10의 태풍 속에서 제로니모가 요트 대회의 스키퍼로 참가할 거란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들린다. 너무 놀라 정신을 잃은 채 요트에 오른 제로니모는 폭풍에 휩싸여 해저 아쿠아리아 나라에 도착한다. 거기서 아쿠아리아 요정님으로부터 판타지 세계 최초의 마녀 베르멜리아가 불의 루비와 하늘빛 사파이어를 손에 넣어 판타지 세계를 차지하려고 한다는 끔찍한 사실을 전해 듣는다. 제로니모는 용감한 두 영웅들과 더불어 불의 루비와 하늘빛 사파이어를 한데 모아 고대 크리스털의 예언을 이뤄야만 한다. 하지만 사악한 베르멜리아가 원정대를 끈질기게 방해하는데……. 제로니모와 친구들은 과연 불의 루비 속에 갇혀 있는 멜리사를 구하고, 마녀 베르멜리아의 위협으로부터 판타지 세계를 구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