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에 앉아 곰곰이 생각해보니…, 나도 설마 변비?!
말 못할 고민, 이제 해결해봅시다!
살면서 한 번쯤은 ‘변비인가…?’라는 의문이 들 때가 있을 것이다. 혹은 이미 심각한 변비이거나 치질 상태일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당신의 배변 활동을 돌아볼 때 도움이 되는 책이다. 혹은 변비이거나, 변비는 아닌 것 같은데 배변 활동에 문제가 있거나, 치질이거나, 혹은 그 외의 설명할 수 없는 문제가 있을 때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변비의 80%는 출구 변비 탓입니다』에서 다루는 변비는 ‘출구 변비’이다. ‘출구(항문, 직장) 쪽에 변이 정체되어 배변되지 않은 상태’를 출구 변비라고 이 책에서는 정의한다. 저자는 자신이 진료한 환자들의 80% 이상은 이러한 ‘출구 변비’였다고 하면서, 그 80%의 사람들을 위한 제대로 된 해결책이 왜 없는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책에서 소개한다. 특히 약을 처방 받아서 꼬박꼬박 복용했음에도 해결되지 않는 변비 환자라면, 이 책으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항문을 관리해야 행복해진다?
배설 기능을 정상으로 되돌리는 변비 솔루션!
이 책의 저자 사사키 미노리는 오사카 항문과 진료소의 부원장이다. 일본의 몇 안 되는 여성 항문과 전문의이자 지도의로, 선구자적 존재이다. 저자는 26년이 넘게 항문과 의사로 재직하면서 10만 명이 넘는 환자를 진료하고 치료해왔는데, 심지어는 해외에서도 환자가 찾아온다고 한다.
이 책은 총 세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변비가 왜 발생하는지 그 원인과 그 증상을 정리하고, 제대로 변을 배출하는 방법을 다룬다. 2장에서는 변비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잘못된 상식 등을 정리한다. 마지막 3장에서는 변비가 몸의 문제만이 아닌 마음(정신)의 문제이기도 함을 알리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조언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