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홈베이커도 쉽게 따라 만드는 초간단 홈베이킹 41가지
학창시절부터 베이킹을 취미로 하다 뒤늦게 파티시에로 직업을 바꾼 작가는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베이킹을 하고 싶어 ‘조이앤베이킹’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클래스를 비롯해 SNS와 유튜브를 통해 많은 홈베이커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조이앤베이킹은 이번에 출간한 책을 통해 눈과 입은 물론 만드는 과정까지 배려해 왕초보 홈베이커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자신의 레시피에 상세한 설명과 노하우를 담았다.
총 7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 〈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에서는 베이킹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데다 맛까지 보장하는 쿠키를 비롯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마들렌에 커스터드와 가나슈 필링 만드는 방법까지 정리한 마들렌, 캐러멜라이즈드, 프랄리네, 페이스트 등 견과류를 활용한 다양한 기법을 소개하는 피낭시에 등 홈베이킹의 기본을 다질 수 있는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달콤한 스콘부터 든든한 스콘까지 겉바속촉의 식감을 살려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스콘과 크림법, 스펀지법 등 제법에 따라 어떤 식감의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볼 수 있는 파운드케이크, 파트 슈크레를 기본으로 해서 가나슈 몽테 크림, 디플로마트 크림, 캐러멜소스 등 중요한 테크닉을 배우는 타르트와 제철 과일을 활용한 케이크에 계절을 타지 않는 품목까지 더해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케이크까지 홈베이킹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시도해 보고 싶은 레시피들을 모두 공개하고 있다.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조이의 홈베이킹 클래스
상세한 레시피 설명은 기본, 맛 변형 팁으로 메뉴 확장까지
성공률 높은 결과물 뒤엔 꼼꼼하게 체크하며 세심하게 정리한 과정이 있다. 〈조이앤베이킹 레시피북〉에는 각 품목에 대한 상세한 레시피는 물론이고 베이킹 작업 전에 알아 두면 도움이 되는 체크 포인트들도 함께 정리해 담았다.
홈베이킹에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 설명과 더불어 오븐 사용법과 계량, 견과류 및 레몬 등 재료의 전처리 방법부터 품목별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포인트까지 심혈을 기울인 작가의 노하우들이 생생하게 엿보인다. 또한 Joy’s Tip을 통해 각 레시피에 조이앤베이킹만의 노하우를 덧붙였으며 맛 변형 Tip으로는 다양한 메뉴로까지 확장해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지금, 이 순간 홈베이킹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제안하고 싶다. 홈카페 디저트가 필요할 때, 직접 만든 선물을 하고 싶을 때, 매장에서 판매할 디저트가 필요할 때, 특별한 날은 아니지만 그냥 베이킹이 하고 싶을 때 언제든 이 책을 펼쳐보자. 베이킹에 즐거움을 더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