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하고 예민한 나를 위한 최적의 치유 솔루션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 인간관계, 경제적 문제 등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다. 이러한 스트레스가 지속해서 쌓이면 불안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현대사회는 경쟁이 치열하고, 빠른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신의 능력에 대한 불안감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가하여 불안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과거에 겪은 트라우마나 정신적 충격이 불안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불안 장애는 심각한 정신 건강 문제로서, 우울증, 불면증, 사회 공포증, 공황 장애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며 사회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심한 경우에 자살 충동까지 느낄 수 있어 매우 위험한 질환이다.
하지만 저자는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불안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훈련을 통해 불안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바꾸며,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향상해서 불안 증상을 완화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워크북 형태로, 가벼운 불안에서부터 몸과 마음을 손상하는 지속적이고 극심한 불안까지 다양한 범위에 걸쳐 불안을 다루고 있다. 두려움에서 공포증과 공황장애에 이르기까지 온갖 근심·걱정에 빠지게 하는 원인을 찾아내고, 회복력 있는 삶을 이끄는 여러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불안 증세로 고생하면서 자신의 불안을 완화하거나 해소하기를 바라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