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귀족 가문 가주의 이름, 직업, 결혼, 학력, 거주 저택 등이 총망라된 귀족 연감
귀족 관련 자료를 요청하셨던 작가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책
공작과 후작, 백작 가문 등 19세기 영국 귀족 사회에 속한 가주들을 알 수 있는 귀족 연감이 출시되었습니다.
루아르북스가 펴낸 19세기 시리즈를 좋아해 주신 많은 작가님들께서 “공작이나 후작 등, 귀족의 직업이 궁금합니다”, “로판 서양 가문 이름이나 주인공 이름 짓기가 어려워요” 등 많은 질문들을 주셨습니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책인 귀족 연감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공작과 후작, 백작 등 19세기 귀족 가문의 가주들은 오늘날 수많은 창작물 속의 등장인물이 되어줍니다. 하지만 역사와 문화적으로 거리가 먼 국내에는 이들에 관한 자료들이 다소 부족하여 창작물 소재로 활용하시려는 작가, 옛 유럽 귀족들에 흥미를 가진 독자 등이 손을 뻗기에는 어려움이 존재했습니다. “공작이나 후작이 실질적으로 어떤 일들을 하며 살아갔는지 궁금합니다.” 등 작위와 가문, 귀족 가주의 형제자매 관계 등은 베일에 싸여 있었습니다.
귀족 연감에 담긴 수많은 귀족 가주에 대한 글들을 읽어가는 동안, ‘이 공작님/백작님 소재로 로판 소설 하나 나왔으면 좋겠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 만큼, 100년 전 귀족 가문 가주들의 삶이 한차례 생생하게 다가오는 듯했습니다.
귀족 연감을 손에 넣은 작가님의 펜촉으로, 19세기를 살았던 고고한 귀족 가문의 가주가 소설 속에서 새롭게 탄생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