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알고 잘 쓰는 전기 에너지, 지구 환경을 지켜요!
우리 생활 곳곳에서 편리하게 쓰이는 전기, 콘센트에 플러그를 꽂기만 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보니 그 소중함을 잊어버리기 쉽지요. 오늘날 현대 사람들의 삶에 전기 에너지가 없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인데 말이지요. 정보를 얻는 컴퓨터, 텔레비전, 휴대 전화는 물론 지하철, 전기밥솥, 에어컨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수많은 물건들이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기를 이렇게 생활 속에 자유롭게 쓸 수 있게 된 것은 채 100년도 안 되었다는 걸 알고 있나요?
〈불을 끄면 별이 떠요〉는 전기 에너지의 발견에서부터 쓰임, 전기 에너지 절약에 이르기까지 전기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명쾌하게 풀어줍니다. 천방지축 들이와 들이 아빠의 전기 이야기를 들으며 전기에 대한 기초 지식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에 등장하는 기초 과학 지식을 꼭꼭 담았다!
초등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전기에 대한 기초 과학 지식을 정리하고 중학교 과정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기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해주고, 전기 현상의 원리를 설명한 뒤 〈얼렁뚱땅 실험실〉, 〈인물로 깊이보기〉 등 다양한 부속을 통해 폭넓은 이해를 도와줍니다. 〈얼렁뚱땅 실험실!〉을 통해 여러 가지 전기 실험을 해 보고, 〈인물로 깊이 보기〉에서는 전기 발전에 큰 영향력을 미친 여러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작은 실천만으로도 아낄 수 있는 생활 속 전기 에너지!
들이 가족을 통해 생활 속 전기의 다양한 쓰임과 전기 에너지가 가정까지 오는 과정을 살피다보면 자연스럽게 전기 에너지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전기 에너지에 대한 지식을 먼저 이해하고 그를 바탕으로 전기 에너지를 아껴 쓰는 생활 속 실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안 쓰는 전자제품의 플러그를 뽑고, 냉장고 속 내용물을 적은 쪽지를 붙여두는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전기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과학 지식과 생활 속 실천을 한 권에 담아 전기 에너지에 대한 모든 것을 초등학생 수준에 맞추어 풀어낸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