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대기 성경 공부 교재연대기적 큰 흐름 속에서 성경의 메시지를 배웁니다.
● 그리스도 중심모든 성경 이야기는 가스펠 링크(그리스도와 연결)로 마무리합니다.
● 교리 기반 교육단원별로 주어지는 성경의 초점은 교리문답 형식으로 신학적 주요 주제를 담았습니다.
● 시청각 자료 활용지도자용 팩에 있는 영상 자료(설교, 적용 영상, 카운트다운), 그림 자료(무대 배경, 연대표) PPT 템플릿 자료(암송 등), 음원 등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연령별 발달을 고려한 구성퀴즈와 게임 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제안합니다.
● 단원별·각 과별 반복 학습단원별 암송, 성경의 초점을 단원 내에서 지속적으로 반복 학습하며 익힙니다.
● 믿음과 삶의 적용단편적 성경 학습이 아닌 삶으로 체화되도록 매 과를 마무리하는 나만의 기록장에서 묵상한 내용을 표현하는 훈련을 합니다.
● 가정과 연계가족과 함께하는 활동과 성경 읽기를 권장하며 가스펠 프로젝트 홈페이지(gospelproject.co.kr)에서 부모를 위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같은 커리큘럼의 성경 공부를 하면 교육 효과가 극대화 되고 가족 간의 신앙 교류가 활발해 질 것입니다.
[감수사]
《가스펠 프로젝트》는 교회 교육자들이 설교, 소그룹 활동, 복음에의 초청, 가정과의 연계 활동 등을 계획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료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초등학교 아동의 발달 특성을 잘 반영하여 인지적, 감성적, 행동적인 측면을 총동원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성경의 내용을 지식적으로 이해하는 데서 머무르지 않고, 생활 반경의 경험과 연결하여 의미를 이해하도록 하고, 가정과의 연계 활동을 제안하여 학습의 구체화와 지속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김정효 _ 이화여자대학교 초등교육과 교수
《가스펠 프로젝트》는 무엇보다도 전통적으로 교회가 풀어 온 흐름을 충실히 따라 성경을 해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방향은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각 본문에서 하나님의 구원 언약과 그것을 실현하시는 하나님을 드러내면서, 그리스도의 예표적 설명이 가능한 사건을 놓치지 않고 풀어내고 있습니다.
《가스펠 프로젝트》의 교리는 교파를 막론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충실한 복음주의 교회들에게 환영받을 만합니다. ...《가스펠 프로젝트》의 특징은 각 과에서 학습한 내용을 핵심 교리와 연결해 주며, 그 결과 그리스도의 복음에 관련한 교리적 이해를 강화시킨다는 데에 있습니다.
김병훈 _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 신학 교수
이 교재를 사용한 이들의 찬사
“아이들을 양육하는데 마땅한 자료가 없었는데 《가스펠 프로젝트》를 통해 말씀을 아이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예수님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복음의 핵심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구약과 신약이 하나로 꿰어지는 것에 대해 배우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전에는 가정 예배의 기준이나 방향을 잡기가 어려웠는데 《가스펠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과 성경 이야기를 나누는 대화의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 김기덕 온누리교회 성도, 부모
“가정이 하나가 되었습니다. 가족이 함께 하나님 앞에서 무릎 꿇고 기도하게 된 것이 큰 축복이었습니다. 퇴근 후에 집에 가면 TV를 보거나 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가스펠 프로젝트》를 하면서 아이들이 기도하고, 말씀을 보자고 합니다. 그런 동기부여가 된 것에 감사합니다. 가정 예배와 자연스럽게 연계되어 아이들과 함께 기도하고 찬양하게 된 것이 기쁩니다. 그림 자료를 통해 아이들이 말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교재를 통해서 집중력도 높아지고 말씀에 대한 이해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아빠인 제가 알고 있는 성경 지식보다 아이들의 입장에서 아이들의 관점에서 성경 이야기를 쉽게 이야기 해주면서 저 자신도 성경 말씀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정승일, 온누리교회 성도, 부모
“하나님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고요, 가족의 마음도 잘 알게 되었습니다. 활동도 더 많이 하고, 성경 말씀도 더 잘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이 제가 생각하고 있던 것보다 저를 더 많이 사랑하신다는 것과 하나님의 구원 계획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 이재경, 초등 4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