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만 명 이상에게 영향을 끼쳐 온 간단하고 쉬운 재정 관리
서점들을 방문하면 재정에 관련된 책들은 가장 눈에 띄는 코너에서 시선을 사로잡는다.
하지만, 종교 분야 코너에는 재정에 관한 기독교 서적을 찾기가 쉽지 않다. 성경에는 돈에 관한 구절이 많지만, 성경적 기반 위에 돈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은 드물다. 그래서 크리스천들이 성경적 원리가 아닌 다른 가치관이 바탕이 된 책을 읽을 수밖에 없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느끼던 중 만난 책이 ≪삶이 부유해지는 단순한 재정 원리-Simple Money, Rich Life〉 이다.
저자가 재정 인생의 바닥에서 하나님의 존재를 깨닫고 나서 성경의 원리대로 돈을 저축하고 벌고, 기부하고 즐기자 놀라운 일이 벌어진 과정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본서는 ‘돈’에 대한 교훈과 일반적 통찰을 준다.
저자는 돈에 관한 기본적인 활동, 즉 수입과 저축을 극대화하는 방법론을 제시해 주고 나눔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려준다. 또한, 돈 관리가 부담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오히려 즐길 수 있는 과정이라고 알려 준다.
저축하기, 돈 벌기, 기부하기, 즐기기의 총 4부로 구성되어 있고 각 파트가 끝나면 요약과 실천 지침이 있는데, 총 21개의 실천 지침이 21일간의 여정을 이끌어 준다.
책 본문에서 말한 바와 같이 재정 관리의 필요성을 인지한 사람들은 지인, 혹은 책이나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고 그 정보와 경험을 통해 돈에 대한 가치관을 가지게 되고 저축과 투자를 한다. 하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잘못된 접근법을 강요하는 정보를 구별하기 힘들다. 재정적으로 성공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내더라도 너무 힘들거나 불가능하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너무 많다.
저자는 재정으로 인한 어려움의 낭떠러지에서 비로소 깨달음을 얻었다. 눈에 보이는 상황, 자신의 재능, 정보와 노력으로 해결하려 했고 그동안 재정에 하나님을 초대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 깨달음을 실천으로 옮기면서 재정의 바닥에서 일어나 100만 달러를 기부하는 목표를 성취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 여정을 자신의 재정 관리 블로그, 팟캐스트에 올리면서 지금까지 전 세계의 약 5,000만 명 이상에게 영감을 주어 왔다.
이 책에서 다루는 재정 원리는 단순하다. 그러나 저자가 15년간 스스로 실천하고 수많은 사람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정립한 원리이기 때문에 부유한 삶을 이끄는 강력한 영향력이 있다.
많은 독자들이 저자와 함께하는 21일 간의 재정 훈련 실천을 통해 선순환의 변화가 시작 되기를 희망한다. 그래서 돈에 속박된 종의 삶이 아니라 돈을 지배하는 주인으로서의 부유한 삶을 누리게 되기를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