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인생은 잘살고, 성공하고, 잘 죽어야 한다”
저자는 젊은 날 삶의 끝자락에서 홀연히 산으로 들어가 두문불출 인생의 근본적인 깨달음을 위해 정진하였다. 가진 것이 없고, 대화할 만한 이웃도 없는 홀로된 산속에서의 깨달음의 공부는 고통스러움과 혼란스러움, 갈등과 번뇌, 삶의 끝자락에서 무심히 놔버렸던 생(生)에 대한 재의지 그리고 오랜 기다림…….
아무리 팍팍한 인생일지라도 그 속에서 당당하게 살아남을 ‘인생의 가르침’에 대해 저자는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사람의 인생은 잘살고, 성공하고, 잘 죽어야 한다.’라는 전제하에 내린 결론이다.
사람과 모든 생명체는 우주하늘자연의 섭리에 따라야 한다.
사람은 첫째, 젊은 나이 때와 30세까지는 잘 살기 위한 배움의 단계를, 둘째, 어른이 되거나 30세쯤이 되면 사회 경제활동의 단계를, 셋째, 60세 이상 노년이 되면 다음 생(生)을 위한 죽음 준비를 잘하는 단계로 구분하여 슬기롭게 대처하고 실행해야 한다.
저자는 이를 인생 3단계 과정이라 칭하고, ‘인생 3단계론’의 마지막 단계에서 자연으로 돌아가는 방법과 명상수련을 권하고 있다.
학문과 종교의 ‘근원과 본질’인 우주하늘자연의 섭리 전해
《위대한 가르침》은 모든 학문 지식과 종교들의 ‘근원과 본질’인 우주하늘자연의 섭리를 가르쳐주고 있다. 그러면서 가장 불확실시대에 사는 현대인들에게 살아남는 ‘각자도생’의 삶의 기술과 개인들이 성공·출세·부자가 되어 100세까지 ‘잘살고 잘 죽는 방법론’을 담았다. 특히 일반 사람들이 알 수 없는 것들, 즉 개인들의 타고난 운명과 운세·전생업·조상업·업살(業煞) 작용·깨달음·죽음·저승세계들·환생·영혼의 진실·생명 에너지·암 치유·귀신병 치유·신통 의술·운명검진과 운명치료·영혼 진화와 스스로 영혼 구원방법 등의 운명 천기누설을 이야기 형식으로 알기 쉽게 전하고 있다.
저자는 “세상과 인생을 제대로 볼 줄 아는 ‘본질파악과 앞날운(運) 예측’을 잘 해내면 누구나 100세까지 무병장수를 하면서 성공·출세·부자가 될 수 있다.”라며 “이 책은 불확실하고 불안하고 위험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하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고, 방법으로 필자의 실제 자전 구도 이야기를 통해 정말로 중요한 ‘가르침’을 알려주고자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대한 가르침》의 특별부록편에는 인생 성공을 위해 ‘손금종합운명검진(개인들의 운명정보)‘을 수록, 독자 스스로 본인의 운명을 직접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