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을 훔치려는 자 vs. 지식을 지키려는 자
온갖 지식을 두고 맞서는
못 말리는 캐릭터들의 두 번째 모험담
사건을 사랑하고 뛰어난 오감을 자랑하는 헌터구리와 정보 수집 능력만큼 대단한 먹성을 가진 동구리는 자칭 우주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단이자 현상금 사냥꾼인 ‘헌터구리스’다. 그리고 한때 헌터구리스의 동료였지만, 힙합에 빠진 뒤로 스왜그 넘치는 랩 가사를 쓰기 위해 세상 온갖 지식을 훔치기 시작한 루팡구리. 그렇게 이들은 지식을 두고 서로 쫓고 쫓기는 사이가 되었다. 과연 이번에는 루팡구리가 어떤 지식을 훔치려 들까?
어느 날 헌터구리스 사무소에 낯선 향기와 함께 의뢰인이 찾아온다. 꽃의 세계 플라워랜드에서 왔다는 보안 담당과 요원은 도난당한 ‘샤랄라 꿀단지’를 훔친 범인을 찾아 달라고 의뢰하며 현장에 남겨진 랩 가사를 보여 준다. “이렇게 구린 랩을 쓰는 건 루팡구리뿐이다!” 루팡구리 가는 곳엔 헌터구리스도 가는 법! 자, 지식 탐정단 헌터구리스와 함께 루팡구리가 흘린 단서를 쫓아 유쾌 발랄한 지식 여행을 떠날 시간이다!
꽃의 구조와 기능, 생태부터
역사와 문화·예술 속 꽃들의 일화까지······.
다채롭게 피어나는 꽃 이야기
헌터구리스의 두 번째 여정 『지식 탐정단 헌터구리스 2: 플라워랜드의 샤랄라 꿀단지 도난 사건』은 ‘꽃’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샤랄라 꿀단지를 훔쳐 간 루팡구리를 잡기 위해 플라워랜드를 찾은 헌터구리스는 ‘꽃’의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여섯 공간을 차근차근 조사해 나가기 시작하는데······.
첫 번째 현장에서는 꽃의 구조를 관찰하고 그 역사를 알아본다. 꽃이라면 어떤 조건을 갖춰야 하는지, 지구 역사상 가장 오래된 꽃 화석은 무엇인지, 꽃이 어떤 과정을 통해 번식하는지 살펴볼 수 있다. 두 번째로는 꽃의 다양한 쓰임새를 살피는데, 민들레꽃이나 캐모마일처럼 먹고 마실 수 있는 꽃, 엉겅퀴나 라벤더처럼 약이 되는 꽃, 양귀비나 디기탈리스처럼 독이 되는 꽃에 얽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여다본다. 세 번째로는 그림과 시, 노래, 설화 속에 등장하는 꽃들과 함께 일평생 꽃을 사랑한 예술가들을 만나 본다. 그리고 역사적·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아 온 장미, 백합, 튤립, 연꽃, 국화, 매화에 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어 꽃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비롯해 꽃을 연구한 과학자들의 흥미로운 일화가 소개되고, 마지막에는 꽃으로 할 수 있는 놀이와 활동까지 알아본다.
이렇듯 이 책은 꽃의 생김새와 특징, 생태와 같은 초등 과학 교과 지식은 물론, 꽃에 얽힌 역사와 문화, 예술 속 이야기를 고루 들려주며 꽃에 관한 지식에 입체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이끈다.
우당탕 헌터구리스의
놀랍고 새로운 지식 탐험은 계속된다!
식물과 그림책을 매개로 어린이들과 소통해 온 이태용 원예 교육 전문가는 그간 쌓은 지식 정보를 충실히 정리해 『지식 탐정단 헌터구리스 2: 플라워랜드의 샤랄라 꿀단지 도난 사건』을 펴냈다. 꽃과 식물에 관한 어린이들의 과학적 지식을 높여 주면서도 연관된 유래나 흥미로운 일화로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본문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헌터구리스 플라워 위키’ 역시 지식의 깊이를 더해 줄 정보들을 담고 있다. 분야별 전문 집필진과 함께 다양한 교양 지식을 다루는 〈지식 탐정단 헌터구리스〉의 모험은 계속된다. 헌터구리스와 루팡구리의 다음 여정이 또 어느 곳에서 펼쳐질지 기대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