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갈까요?
수많은 사람이 모여 사는 경제·문화의 중심지이자 인류가 세운 위대한 삶의 터전인 도시, 풍요로운 바다와 평온한 해변을 품은 어부들의 마을 어촌, 전 세계 동식물종의 절반 이상이 사는 지구의 보물 창고 열대 우림, 해발 2천 미터 이상의 산들로 이루어진 험하고 척박한 땅 고산 지대 등 지구촌 사람들은 저마다 다른 환경 속에서 사회를 이루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한눈에 펼쳐보는 지구촌 사회 그림책》은 도시에서부터 고산 지대에 이르기까지 세계의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재미있는 그림과 이야기로 엮은 책입니다. 도시와 촌락의 특징을 살펴보고, 지구의 지형과 기후에 따른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알아봅니다. 지구 곳곳의 풍경이 펼쳐진 그림을 따라가다 보면 어렵고 복잡하게만 느껴지던 세계 지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계의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한눈에!
도시와 촌락의 특징을 살펴보면 사람들이 왜 그곳에 살게 되었는지, 인류가 생활 터전을 어떻게 만들고 바꾸어 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도시의 기능과 도시에서의 생활 방식, 계절에 따른 농촌의 모습, 어촌에서 볼 수 있는 시설과 산지촌에서 발달한 산업 등 도시와 촌락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탐구합니다.
열대 우림부터 사막, 온대 지역, 극지방, 강과 바다, 고산·고원까지 세계의 다양한 지역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살펴보며 지형과 기후 등 지구의 자연환경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마존 열대 우림이 왜 지구의 허파라고 불리는지, 사막에 어떻게 거대한 도시를 만들 수 있는지, 숨쉬기도 힘든 고산 지대에서는 무엇을 경작하고 어떤 가축을 기르는지와 같은 흥미로운 궁금증을 이 책으로 해결해 보세요.
〈세계의 지형〉과 〈세계의 기후〉 수록
세계 지형도와 기후도를 책 속 부록으로 실어 본문과 함께 살펴보며 어린이들이 지리학적 지식을 더욱 쉽고 흥미롭게 쌓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과 가장 큰 섬, 가장 깊은 호수와 가장 긴 강 등 지리 공부에 꼭 필요한 〈세계의 지형 No. 1〉도 수록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펼쳐보는 지구촌 사회 그림책》으로 지구 곳곳을 살펴보며 특별한 지구촌 여행을 떠나 보세요. 세계 지리를 즐겁게 익힐 수 있는 것은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세계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세상을 넓게 바라보는 안목을 키워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