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국 판권 수출〉 〈아마존 리뷰 12,000건 돌파〉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우리가 외부 상황을 항상 통제할 수 없다고 해도, 우리는 내면의 태도를 바꿀 힘이 있다. 내가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가장 근본적인 핵심이다.
- 한국어판 서문 중에서
“당신 생각 중 99%는 쓰레기다. 가장 중요한 1%만 남겨라!”
“오늘도 OTT, 유튜브를 종일 켜놓고 있는가?”, “틈만 나면 SNS에서 연예계 가십만 넘기고 있는가?”, “늘 에너지가 부족하고, 동기부여도 잘 안되는가?”, “자기 전까지 쇼핑, 게임을 놓지 못하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현재 ‘생각 감옥’에 지독히 갇혀 있는 상태다. 대체 왜 당신은 이런 감옥에 스스로를 가둬두고 있을까? “단 하나의 문장 낭비도 없는 책”이라는 독자평처럼, 이 책은 단순하게 쓰이면서도 그 안에 정확성과 깊이가 알알이 채워져 있다. 저자는 심리학, 행동경제학, 실용주의 철학 등 여러 학문을 바탕으로 그저 생각만 많은 사람들의 습관을 분석해 그 원인을 밝힌다. 이어 무의식적 반응을 끊어내는 전략적인 기술을 명쾌하게 제시하고 있다. 빼앗긴 집중력과 몰입을 되찾고 싶다면, 이 책에서 제안하는 40가지의 명료한 처방을 지금 바로 따라 해보자.
“내 삶에 방해가 되는 모든 생각을 당장 치워라!”
단숨에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로 등극하며 전 세계 독자들의 폭발적 관심을 받은 ≪가장 중요한 생각만 남기는 기술≫은 꼭 알아두어야 할 불변의 사고법만을 엄선해 한 권에 담았다. “추측, 의견은 버리고 팩트에만 주목하라”, “빈약한 확신 따위로 올인하지 마라”, “미래나 과거가 아닌, 현재에 90퍼센트 에너지를 쏟아라”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가장 중요한 생각’만 남길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한다. 우리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는 것은 거대한 비밀이 아니라 작은 결정이다. 이 책은 우리에게 쓸데없는 99퍼센트의 생각을 끊어내게 해주며, 최종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하는 지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