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홈베이커도 쉽게 만드는 양굽당 구움과자 레시피 38가지
클래스와 SNS를 통해 사랑 받고 있는 양굽당의 구움과자 레시피는 클래식하면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품목들로 구성되어 있어 홈베이킹에 막 입문한 이들에게 구움과자 꾸러미를 선물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양과 쉬운 레시피, 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한 양굽당만의 팁을 담은 포인트들을 아낌없이 전해주기 때문이다.
같은 재료로도 배합 또는 온도, 섞는 정도에 따라 식감과 맛을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 쿠키, 볼 하나로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스콘, 그리고 손쉽게 여러 가지 맛을 표현해 낼 수 있기에 홈베이킹에서는 빠지지 않는 파운드케이크까지 꼼꼼하게 정리한 레시피들을 보면 양굽당 구움과자를 맛본 이들의 클래스 요청이 왜 끊이지 않는지를 엿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달걀 노른자를 활용해 만든 달콤한 구움과자 까눌레, 버터의 고소함을 극대화한 피낭시에와 머랭의 힘으로 만든 디저트 다쿠아즈, 마지막으로 단정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멋스러움으로 많은 이들이 찾는 티케이크와 푸딩, 화려하면서도 깨끗한 파블로바 등 양굽당의 시그니처까지 구움과자 꾸러미로 선물하기에 충분한 레시피들을 모두 소개하고 있다.
반죽은 기본, 토핑, 글레이즈, 크림 만들기 등
양굽당의 비밀 레시피와 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한 팁까지
이 책에서는 양굽당만의 클래식한 레시피를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각 품목에는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반죽 만들기에 대한 각 과정별 상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부재료와 글레이즈, 필링, 크림 등 색다른 맛을 구현해 낼 수 있는 방법과 보관 방법, 홈베이커들이 궁금해하는 셰프의 팁을 정리해 주고 있다. 더불어 각 품목별로 실패 확률을 줄이는 포인트를 정리해 쉽고 간단하지만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비밀(?) 레시피도 담아놓았으니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특별한 날 특별한 선물 꾸러미로 마음을 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얻은 결과물을 담은 이 책이 작가의 말처럼 베이킹을 시작하는 초보 홈베이커들에게는 좋은 베이킹 입문서가, 이미 양굽당을 다녀간 클래스 수강생들에게는 레시피의 확장판이, 또 카페 등에서 구움과자를 판매하는 사람들에게는 하나씩 따라 만들며 판매할 수 있는 흥미로운 가이드가 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그런 마음으로 오늘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기분 좋은 도전을 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