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얻은 인생 2회차
누구에게나 비트코인을 살 수 있는 공평한 기회가 있다!
직접 경험하고 터득한 비트코인 실전 투자 전략
왜 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하는가
이 책의 저자들은 비트코인 투자의 모든 계획을 2025년에 맞추고 있다. 그 이유는 2024~2025년에 엄청난 상승장이 다가올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 여러 국가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앞두고 있는 지금, 비트코인에 대한 큰 수요가 발생하여 비트코인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다. 비트코인에 처음 투자를 시작한 이후 저자들은 비트코인이 커다란 부의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확신했고, 한 번도 의심해본 적이 없다고 한다.
지금 비트코인을 사도 될까?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할지 하락할지에 대해 궁금한 것은 당연하고, 언제 투자해야 하는지도 궁금할 것이다. 자신의 투자 상황에 대한 파악 없이 무조건 투자부터 진행하려고 하면 손실을 볼 확률이 더 클 것이다. 전체 투자금에서 어느 정도 투자하고 있는지,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투자 비율 그리고 수익인지 손실인지에 따라 투자 계획은 달라져야 한다. 반드시 지켜야 할 원칙은 절대로 빚을 내서 투자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투자에 실패해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빚이 없어야 한다.
저자들은 비트코인 투자의 기본적인 개념과 상승장과 하락장에서의 투자 전략,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욕심’을 내지 않고 진짜 ‘돈’을 벌기 위한 투자 마인드를 정립하는 방법을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한다.
비트코인 실전 투자 기법
비트코인 반감기 4년 주기 사이클, 그리고 비트코인 사계절
투자에 있어 중요한 것은 ‘투자 사이클’을 파악하는 것이다. 비트코인의 가장 큰 특징은 명확한 4년 주기 사이클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중요한 이유는 비트코인은 발행 개수가 2,100만 개로 정해져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반감기를 거쳐 공급이 줄어들면서 비트코인의 가치는 올라가기 때문이다. 이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은 기존 최고점을 새롭게 경신하며 급등했다. 그렇다면 2024년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를 앞두고 있는 지금, 본격적인 상승장이 시작될 것임을 알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비트코인 4년 주기 사이클 외에도 비트코인 사계절로 분류하여 각 시기별 투자 기법에 대해 소개한다.
비트코인 사계절
•비트코인 겨울: 비트코인이 최고점 이후 하락이 시작되고 최저점을 찍는 약 1년간의 기간
•비트코인 봄: 비트코인이 최저점을 찍은 후 반감기까지를 말한다. 17~18개월 지속되고 사계절 중 가장 긴 기간 동안 지속되며 급등과 급락, 횡보의 기간
•비트코인 여름: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부터 비트코인이 최고점을 돌파하는 7개월 정도의 기간으로, 사계절 중 가장 짧은 시기로 꾸준한 상승 속 10% 이상의 조정이 자주 발생
•비트코인 가을: 암호화폐의 황금기, 비트코인이 최고점을 돌파하는 기간부터 알트코인의 대세 상승장까지 구간으로 11개월 동안 유지되면서 4년 주기의 한 사이클이 마무리
모든 투자가 그렇듯, 암호화폐 투자를 할 때에도 자신만의 원칙과 전략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 저자들은 지금까지의 암호화폐 투자 경험을 통해 깨닫게 된 투자 원칙과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게 해준 투자 전략을 소개한다. 모든 투자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저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 역시 나만의 전략을 세워 나가는 게 중요하다.
아직도 비트코인 투자가 도박이자 투기라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이 책을 먼저 읽어보길 바란다. 당신의 투자 안목이 훨씬 더 넓어질 것이고, 안정적인 투자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추천사
이 책의 두 주인공은 경제적 자유를 얻었거나 얻어가고 있지만, 돈을 벌기 이전과 지금 삶의 외형적 모습은 여러분의 기대와 달리 크게 바뀌지 않았다. 그러나 많은 우여곡절의 투자 과정을 통해 얻어낸 삶의 지혜로 이전보다 훨씬 지금의 자리에서 인정받고, 이전의 능력과 몇 배의 차이를 보이면서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투자가 성공에 이르면 끝이라고 생각한다. 그러하기에 상승장에 조금만 더 가자! 그리고 퇴사하고 새로운 삶을 살리라 다짐한다.
결국 ‘조금만 더’ 욕심의 끝은 하락장을 만나게 되고, 가진 것을 다 잃는 우를 범하게 된다. 그러나 여러분의 투자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 조급할 일도 아쉬울 일도 없다. 다음에는 이 경험으로 더 잘하면 되는 것이다. 이 책은 바로 끝이 아닌 시작을 이야기한다. 투자로 돈을 버는 것이 인생의 마지막 목표가 아닌 투자로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독자 여러분이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신의두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