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 피곤하다.
상황에 떠밀려 결정하고 곧 후회한다.
하나님의 뜻을 놓치고 그릇된 선택을 할까 봐 두렵다.
성공적인 삶은 몇 번의 중차대한 순간에 내린 몇 번의 큰 결정에 따라 이루어지지 않는다. 우리의 선택과 결정은 복리 효과가 있다. 한 번 어떤 선택을 하고 나면, 그와 비슷한 방향의 선택을 하기가 훨씬 쉬워진다. 그런 식으로 좋은 선택과 나쁜 선택이 증식되고, 수많은 평범한 순간에 내린 수많은 사소한 결정이 우리 삶을 만들어 간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주변 상황에 압도되거나, 두려움이나 감정에 휘둘릴 때 뭔가 선택하게 되면, 잘못 결정할 확률이 높아진다. 그러므로 내일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오늘 미리 결정해 두어야 할 삶의 중요한 규칙이 있다. “이런 상황이 생긴다면, 이렇게 결정해야지”라고 미리 행동 원칙을 생각해 두는 것이다. 그러면, 급박한 상황에서도 하나님 뜻에 합당한 길을 굳건히 선택할 수 있다.
성급한 결정과 때늦은 후회의 악순환을 끊고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길을 선택하게 하는
성경적이고 과학적인 결정 법칙!
우리가 내린 결정이 우리 삶을 이끌어 간다. 우리는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고심하지만, 금방 후회하게 될 선택을 하곤 한다. 잘못된 결정과 후회의 고리를 끊고 하나님 뜻에 합당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크레이그 그로쉘은 성경 말씀, 자신의 간증, 인간 행동에 관한 최신 심리학 연구를 잘 엮어서 “인생을 바꿀 7가지 사전 결정”을 제안한다. 이 일곱 가지 원칙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때뿐만 아니라 인생의 계획과 방향, 목적을 세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날마다 내려야 할 수많은 결정에 압도당하지 않고 하나님 뜻에 따라 삶의 길을 정할 수 있는 원칙, 미래에 대한 좌절감을 극복하고 우리 자신이 오늘 만들 수 있는 변화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성경적으로 제안하는 책이다. 심오하면서 재미있고, 도전적이면서 감동적이다.
* 이 책의 내용
- 평범한 선택들이 우리의 인격과 삶을 형성해 가는 방식
- 의사 결정 습관 뒤에서 작동하는 의식적, 무의식적 과정
- 결정과 관련된 피로감과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 올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 미리 결정해 둘 삶의 원칙
- 예수님의 제자로서 실천해야 할 핵심 가치
- 자신의 결정 방식과 삶의 방향을 성찰하게 하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