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N년차, 당신의 부동산은 안녕하십니까?
의식주. 옷과 음식 그리고 집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사람이 생활하면서 가장 필수적이고 기본이 되는 3가지 요소입니다. 그만큼 집이란 것은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고, 또한 특별한 것입니다. 당신에게 집은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부모님과 함께 살 때 집은 당연히 주어지는 것이었고, 대학에 와서 기숙사 생활을 할때 집은 잠깐 빌려쓰는 공공의 대상이었고, 기숙사에서 퇴거하여 나 홀로 집을 구할 때는 간절함의 대상이었습니다. 그 간절한 마음으로 집을 처음 소유하게 되었고,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부동산 경매와 공매를 통해서 내 소유의 부동산을 늘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저에게 집은 저와 제 가족을 든든히 지켜주는 울타리이자 미래입니다.
이 책은 부동산 경매를 통해 조금이라도 집을 싸게 사고자 했던 저의 경험과 내 집 마련, 투자, 노후준비 등 각기 다른 목적으로 부동산 경매를 통해 본인들의 꿈을 이루고자 하셨던 분들의 실제 사례를 모아 만들었습니다. 저와 함께 부동산 경매와 공매를 공부하고, 입찰하고 낙찰받아 목표를 달성한 에릭의 직장인 실전 부동산 경매·공매 카페 회원 및 낙찰반 수강생분들의 실제 사례와 이야기입니다. 부동산 경매와 관련하여 이론적인 내용들은 최대한 배제하고, 실제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지식과 정보, 경험을 충분히 담고자 노력하였으니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현재 저는 15년째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으로 부동산 경매에 투자하고 있는 직장인 투자자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도 충분히 병행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부동산 경매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입사원부터 대리님, 과장님, 차장님, 그리고 은퇴를 앞둔 부장님과 임원에 이르기까지 직장인이라면 그 누가 부동산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까요? 내 집 마련, 투자수단, 은퇴 후 노후준비 등 모든 것을 가장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부동산 경매입니다. 부동산 투자에는 사실 큰 돈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경매를 통해 잔금대출을 활용한다면 소액(1,000만 원)으로도 투자할 물건들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이책의 구성은 제가 어떻게 부동산 경매투자를 하게 되었고, 처음에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 보는 것이 좋은지 27살 사회 초년생이었던 제가 서울에 있는 신축 오피스텔을 어떻게 낙찰받았는지에 대해 설명하였고, 15년 전이나 지금이나 신입사원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사실을 증명하고자, 최근에 수강생분이 낙찰 받은 현재 사례까지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두번째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아파트 경매를 어떻게 접근해 봐야 하는지 설명하였습니다. 나에게 맞는 투자금으로 실거주를 위한 아파트를 어떻게 낙찰받아야 하는지 저의 경험과 현재 진행되는 물건 위주로 설명하였습니다.
세번째로는 투자의 대상으로 빌라 투자에 대한 저의 경험과 왜 빌라 투자가 좋은지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실제 빌라 투자를 하기 위한 실전 노하우를 물건 검색하는 법부터 유료 경매사이트 보는 법, 권리분석, 임장 노하우, 시세조사 등 제가 직접 실행하고 있는 모든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여 이책만 보고도 충분히 혼자 실행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남들이 꺼리지만 무조건 수익이 나는 물건을 찾는 방법으로 특수물건(위반건축물, 반지하 등)에 대한 접근 방법과 낙찰 사례에 대해 설명하였고, 실제 낙찰 이후의 과정들에 대해 시간의 흐름과 절차대로 설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직장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공매 투자 방법과 낙찰 사례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