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부지로 치솟는 먹거리 물가로 우리집 밥상이 흔들!
하루가 멀다 하고 치솟는 먹거리 물가 때문에 외식은 물론 파 한 단조차 양껏 살 수 없어 늘 반찬 고민을 할 수밖에 없는 시대가 되었다. 그렇다고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한 맛있는 반찬을 포기할 수 없다.
그렇다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가성비 좋은 식재료에는 무엇이 있을까? 그것은 바로 우리가 늘 조려 먹고 무쳐 먹고 프라이 해먹는 두부, 콩나물, 달걀이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릴 만큼 단백질 덩어리인 두부는 칼슘과 마그네슘, 필수 지방산 등도 함유되어 있고,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진 콩나물은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하다. 달걀은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최고의 완전식품이다.
두부 한 모, 콩나물 한 봉지, 달걀 한 팩만 있으면
시원한 국·찌개부터 건강한 샐러드까지 우리집 요리 준비 끝!
『맛있는 두콩달』은 다른 식재료들보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여 가성비 좋고 영양가 만점인 두부, 콩나물, 달걀 요리 149가지를 담은 레시피북이다. 두부 된장찌개, 두부조림, 콩나물국, 콩나물무침, 달걀 프라이, 달걀찜 등 늘 해먹는 스테디셀러 레시피부터 조리법이나 부재료를 살짝 바꾸면 아주 특별한 요리가 되는 레시피까지, 두부 한 모, 콩나물 한 봉지, 달걀 한 팩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소개한다. 두부 요리 54가지, 콩나물 요리 40가지 그리고 달걀 요리 55가지 레시피를 한 권으로 묶어 일 년 내내 곁에 두고 따라할 수 있게 만들었다.
만만하고 고마운 레시피북
요리에 서툰 사람들이 요리할 때 가장 힘든 부분이 양념 재료들의 계량이다. 『맛있는 두콩달』은 누구나 손쉽게 양념 재료들을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계량할 수 ‘밥숟가락&종이컵 계량법’을 알려주고 저울 없이도 요리할 수 있게끔 주요 식재료 100g 어림치를 수록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사용한 기본양념, 두부와 콩나물, 달걀의 영양과 효능, 고르는 법, 보관법, 집에서 만들어 먹는 손두부, 콩나물 길러 먹기 등의 다양한 정보를 쿠킹 노트에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사시사철 철 없는 식재료인 두부, 콩나물, 달걀과 함께하면 좋을 계절별‘철 있는 식재료’와 냉장고에 붙여두고 구구단처럼 외우면 좋을‘냉장·냉동 식품의 보존 기간’까지 알려줘 더욱 건강한 밥상을 차릴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스피드한 조리법과 뚝딱뚝딱 밥숟가락 계량법
시간이 많지 않아도 뚝딱뚝딱 만들 수 있는 스피디하고 건강한 조리법도 소개하고 있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재료 계량을 쉽게 할 수 있는 밥숟가락과 종이컵 계량법으로 레시피를 구성하였다. 쉬운 요리라도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도록 모든 요리의 과정 사진을 수록하였고 친절한 설명과 요리연구가가 오랜 시간 터득한 쿠킹 노하우도 풍부하게 담았다. 또 대체 식재료를 표기하여 반드시 그 재료가 없어도 집에 있는 다른 재료를 활용할 수 있어 요리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