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앞에만 서면 어깨가 움츠러드는 당신,
어물쩍 넘어가지 말고 이 책을 펼치세요!”
지루한 맞춤법 책은 가라!
아이스크림북스와 산리오캐릭터즈가 만나 귀엽고 재미있는 유일한 맞춤법 책 등장!
아이스크림북스와 산리오캐릭터즈가 만나 일상생활에서 많이 헷갈리는 맞춤법 365가지를 담았습니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꼭 알아야 할 맞춤법 상식과 쉬운 이해를 돕는 다채로운 예시, 관용구 및 속담 등까지 더해 다양한 추가 정보를 알려 줍니다. 또 매일 다르게 등장하는 산리오 캐릭터들이 지루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맞춤법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만들어줘요. 오늘은 또 어떤 산리오 캐릭터가 등장할지 기대하며 매일 한 장씩 넘긴다면 내용이 훨씬 더 기억에 남을 거예요!
OX와 VS로 구분해 올바른 맞춤법이 한눈에!
아무리 들어도 늘 헷갈리는 맞춤법, 잘못 쓰는 경우가 더 많은 맞춤법, 서로 뜻이 다른 단어들, 띄어쓰기에 따라 뜻이 달라지는 맞춤법, 올바른 외래어 표기법, 둘 다 표준어인 단어들 등 365가지 맞춤법을 6가지 유형으로 나눠서 다뤘어요. 유형에 따라 OX와 VS로 구분해 정답이 한눈에 보이도록 구성했으며, 해설을 통해 맞춤법 원리와 표기 규칙 및 유사한 사례 등을 섬세하게 담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비표준어였던 것이 표준어로 인정되기도 하는 맞춤법 트렌드까지 반영했답니다.
문해력+어휘력 높여 슬기로운 맞춤법 생활
“우리 연예할래?”, “감기 얼른 낳아.”, “그 사람 진짜 무례한이네.” 등 우리 주변에서 심심찮게 맞춤법 파괴왕을 볼 수 있어요. 더 큰 문제는 이들 중 대다수가 자신의 맞춤법이 틀린 줄 모른다는 것이에요. 이들이 맞춤법 파괴왕이 된 이유는 맞춤법은 물론이고, 문해력과 어휘력까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매일 맞춤법 일력 365』에 담긴 365가지 맞춤법은 올바른 맞춤법 사용뿐 아니라 어휘의 뜻과 활용 예문까지 담아 그 내용을 온전한 ‘내 것’이 되도록 도와줘요. 앞으로 슬기로운 맞춤법 생활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게 바로 내 맞춤법 교양이다!
‘그 잡채’, ‘분조카’, ‘점메추’ 등 오늘도 유행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신조어를 공부하는 당신! 올바른 맞춤법은 얼마나 알고 있나요? 혹시 “이 자리를 빌어 감사를 드립니다.”, “그건 염두해 둔 결정이야.”, “출입을 삼가하세요.” 등으로 잘못 쓰고 있지는 않나요? 나의 ‘진짜’ 품격과 교양을 높이는 방법은 올바른 맞춤법 사용에서 시작됩니다. 배우고 배워도 헷갈리고, 예외가 많아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맞춤법이지만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매일 맞춤법 일력 365』을 통해 매일 하나씩 익힌다면 살면서 부끄럽거나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맞춤법 교양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맞춤법 앞에만 서면 어깨가 움츠러들던 당신, 이제 당당히 어깨를 펼 때입니다!
* 본책은 잘 보이는 탁상이나 식탁 위에 두고, 케이스 뒷면에 있는 ‘오늘도 맞춤법이 헷갈리는 나를 위한 짧은 테스트’는 브로마이드처럼 책상 앞이나 냉장고에 붙여서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