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政治), 불편해하지 말고 건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해 관심을 가져야 할 때
『기독교인 정치 세계관』은 기독교의 관점에서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기독교인들이 정치에 참여해야 더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기독교인들이 헌법과 성경의 원리를 바탕으로 하여 어떻게 정치에 참여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제시하며, 기독교인들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책은 총 84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치에 대한 정의, 왜 정치에 참여해야 하는지와 정치가 왜, 얼마나 중요한지 정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지식뿐만 아니라 올바른 자세와 더불어, 공적 책임에 대한 기독교인들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민감한 정치 이슈에 대한 기독교인들의 적절한 대응 방법을 안내하며, 사회적 의무를 다하는 데에 있어 기독교인의 역할을 강조한다.
또한, 최근 정치권에서 이슈가 되었던 사건들에 대한 저자의 견해를 밝히고 있어 현 정치 상황을 바라보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자는 이 책이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지도, 저울, 나침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책의 집필 이유를 밝혔다. 저자의 바람처럼 독자들이 기독교 신념에 입각한 올바른 정치가 무엇인지, 잘못 알고 있었다면 이제라도 오류를 교정하고 성숙한 국민으로 살아갈 수 있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