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과정 스트레스 NO! =
2022 교육과정이 시행되고 있지요. 교육과정이 개정되면 교사가 받는 스트레스가 엄청나지요. 성취기준은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 성취기준, 평가기준, 채점기준표는 뭐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고 답답하지요.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는 교사가 궁금해 하는 교육과정의 모든 것을 가장 쉽고, 가장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당장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에 대한 스트레스,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로 확 날려 버리세요.
= 수업 스트레스 NO! =
교육과정이 개정되면 수업에 대한 스트레스도 확 늘어나지요. 수업과 평가는 어떻게 설계하고, 수업은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 태산입니다. 요즘은 수업이 곧 평가라고 하지요. 교수평 일체화라고도 하고, 학습으로서의 평가, 학습을 위한 평가라는 말이 나오면서 수업을 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지요. 이 책은 교사가 가장 궁금해 하는 수업의 모든 것을 실제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쉽게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업 설계와 실행까지《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에 모두 있습니다. 수업에 대한 스트레스도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에 맡겨 주세요.
= 평가 스트레스 NO! =
평가에 대한 스트레스도 어마어마하지요. 아마 요즘은 평가에 대한 스트레스가 제일 심할 겁니다. 각종 어려운 평가 용어에서부터 채점과 가정 통지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어렵고, 명확하게 해결해 주는 사람도 많지 않지요. 평가의 기초부터, 수행평가 설계, 채점기준표 작성, 가정 통지까지 뭐 하나 쉬운 게 없지요. 평가에 필요한 양식도 턱없이 부족하지요. 그러나 이제 이런 걱정,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에 맡겨 주세요.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은 평가의 시작부터 채점과 가정 통지까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명확하고, 확실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평가에 필요한 각종 양식도 모두 있으니, 교사의 평가 스트레스 확실하게 날려줄 것입니다.
= 교육과정 수업 평가 설계 스트레스 NO! =
교육과정 수업 평가를 설계하는 스트레스도 크지요. 어디에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요.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은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설계부터 가정통지에 이르기까지 무엇 하나 놓치지 않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뭐 이런 것까지 써야 할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테일에 신경을 썼습니다.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디테일한 설계를 원한다면 단연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입니다.
= 교육매핑, 지도안, 가정 통지, 각종 양식 YES =
지금까지 교육과정 수업 평가 관련 책은 이론서가 많았지요. 그래서 실제로 수업에 필요한 양식을 얻을 수가 없었지요. 그러나 이제는 걱정하지 마세요. 교육과정 수업 평가에 필요한 각종 양식을 모두 모아 두었습니다.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로 양식 걱정은 덜고, 편안하게 수업하세요.
= 교육과정 수업 평가 통합 솔루션 YES=
그동안 교육과정 따로, 수업 따로, 평가 따로였지요. 그래서 교육과정 수업 평가를 통합적으로 보기 어려웠지요.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는 교육과정 수업 평가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퍼즐을 《교육과정 수업 평가, 수업을 디자인하다》로 확실하게 맞추어 보세요. 선생님의 교육과정 수업 평가를 한 단계 성장시켜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