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교훈이 담겨 있는 삼국지
유대인의 지혜서에는 탈무드가 있다면, 동양의 고전 중 최고의 작품은 삼국지이다. 삼국지는 후한 말과 위·촉·오 삼국 시대에 등장하는 수많은 영웅의 대서사시로, 삶의 지혜와 교훈이 담겨 있어 누구나 한 번쯤은 꼭 읽어야 할 고전으로 꼽을 수 있다.
삼국지는 중국 고대의 위·촉·오 세 나라 간의 전쟁 이야기이다. 삼국지는 전쟁을 통해 당장의 이로움보다 신의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삶의 지혜를 보여주며, 사람과 사람이, 나라와 나라가 어떻게 관계를 맺어야 하는지도 보여준다.
이 책 어린이 삼국지를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수많은 상식과 글 쓰는 방법, 사람으로서 지켜야 할 도리, 그리고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까지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가 읽기 쉽도록 재구성한 어린이 맞춤 삼국지
삼국지는 명나라 때 나관중이 지은 역사 소설로, 수많은 독자에게 사랑받아 온 고전 소설이다. 하지만 고전 소설의 특성상 어린이가 그 원작을 읽기는 쉽지 않다. ‘어린이 삼국지’는 나관중의 원작 삼국지를 하상만 작가가 다시 엮은 책으로, 어렵게만 여겨지는 동양의 고전을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평이한 문장으로 풀어 놓았다. 책 속에 나오는 각 나라나 지방의 위치를 지도 위에 표시해 놓아 하나하나 찾아가며 볼 수 있도록 했고, 풍부한 삽화와 함께 복잡한 사건은 재구성하여 흥미롭고 기억하기 쉽도록 줄거리를 다시 엮었다. 어려운 용어는 각주로 알기 쉽게 풀어 놓았고, 삼국지 속에 등장하는 실제 중국사를 엿볼 수 있는 코너도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각 권 뒷부분에는 해당권에 등장한 사건들이 한눈에 보기 좋게 연표로 구성되어 있어 글을 모두 읽은 후 내용을 정리하기 쉽게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