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전면 개정판을 출간하게 되어서 참 감사합니다. 그만큼 수험생들이 저의 교재를 많이 아껴주셨고, 1차 변리사 생물에서 저의 교재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는 것입니다. 수험생들의 합격과 더 좋은 교재를 만들기 위해서 지난 1년 동안 개정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것이 전면 개정판입니다. 전면 개정판은 이론 부분에서 수험생들의 생물 학습을 상승시키기 위해 고퀄러티의 생물 그림을 다수 포함시켜서 변리사 생물 공부의 이해를 돕고자 했습니다. 개정된 교재는 변리사 생물 시험에서 고득점을 최단 시간에 얻고자하는 수험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탄생한 셈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수험생들의 변리사 생물에서의 고득점을 응원합니다.
크리티컬 포인트 생물은 변리사 1차 생물 시험 준비를 위한 전용 이론서입니다. 시중에 있는 많은 변리사 1차 생물 교재의 경우 변리사 시험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내용과 그림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수험생들의 소중한 시간을 뺏어가고 있습니다. 오직 변리사 1차 생물 시험대비에 필수적인 내용과 그림만 수록하려고 온 힘을 집중시켰습니다. 교재의 전체적인 틀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리사 생물 시험에 필수적인 이론 내용은 단원별로 구성했으며, 변리사 생물의 정복과 수업에만 집중하기 위해서 손으로 직접 적은 필기노트를 별책으로 수록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개정판에는 변리사 생물에서 출제되는 전 범위 핵심 정리 요약본이 부록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변리사 생물 전 범위 핵심 정리 요약본은 변리사 생물에서 꼭 알아야 되는 부분을 총 30개 챕터로 나누어서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에 꼭 숙지해야 되는 내용으로 구성을 하였습니다. 추가 부록을 통해서 수험생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변리사 1차 생물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수험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서 이번 개정판에서는 전 범위 요약본을 준비했으니 좋은 결과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입니다.
우리 수험생들은 의학이나 약학을 연구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변리사 생물 시험을 쳐서 합격점수를 얻는 것이 최종 목적입니다. 그 목적에 부합되는 교재를 만들기 위해서 지난 1년을 보냈습니다. 이제는 여러분들 차례입니다. 좋은 교재를 가지고 여러분들의 꿈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본 교재를 활용해서 저도 현장에서 여러분들의 생물 시험 향상을 위해서 최선의 강의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재가 나오기까지 감사해야 될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이 교재가 나오기까지 전체적인 틀과 아이디어를 주신 고시계 정상훈 대표님, 전병주 국장님, 신아름 팀장님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나의 사랑하는 두 아들 랑이와 샘솔이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교재 작업으로 인해 많은 시간을 함께 하지 못해서 미안한 마음이 늘 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은 내가 강의와 교재 작업 후에 집에 갔을 때 기쁨으로 반겨주는 소중한 존재들입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아내 주삼이에게 최고의 감사를 전합니다. 아내는 병원일로 바쁜 생활을 보내고 있지만 늘 가정의 행복과 저를 위해서 항상 기도로 응원해주는 인생의 동반자입니다.
Sine te non sum! (라틴어로 - 당신이 없다면, 나는 내가 될 수 없다.)
2024년 2월 29일
박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