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탄탄한 집합건물 관리단 설립을 위해서
네 명의 변호사가 모여 집합건물의 모든 것을 담았다!
집합건물에 해당하는 건물은 어디까지일까? 집합건물 관리단은 어떻게 설립되는 것일까? 집합건물 관련 법률과 판례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집합건물 관리단집회 성공법칙》 한 권이라면 이 모든 질문을 해소할 수 있다.
저자는 “지난 10년간 수백 건이 넘는 관리단집회 자문과 대행, 집회결의 관련 소송 업무를 진행하면서 얻은 판례와 서식 등 축적된 자료들을 책으로 정리하여 집합건물 관계자(관리인 등 관리단 임원, 관리소장 등 관리회사 관계자, 구분소유자 등 일반인)분들의 집회 개최와 진행에 도움이 되고자”(머리말 중) 했다고 한다.
그 목적에 걸맞게 《집합건물 관리단집회 성공법칙》은 집합건물 관련 이론, 법률, 판례, 서류 양식까지 꼼꼼히 담아냈다. 총 9장으로 구성된 해당 책은 1장에는 관리단집회의 개관에 대해, 2장에는 관리단은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수록했다. 3장과 4장에는 각각 소집권자, 소집통지에 대한 이론과 양식들을 담았다.
5장은 의결 방법 및 종류에 대해, 6장은 의결권 행사자에는 누가 해당하는지를 적어 냈다. 나아가 7장에서는 집회 절차를, 8장에서는 의장 및 의사록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 9장은 서면결의의 세세한 정보를 담아냈다.
“앞으로의 사회는 복잡다단해지는 사회 속에서 분쟁을 예방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전문가 집단의 사전 점검을 미리미리 받아서 리스크를 회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머리말 중)
위 인용구에서 알 수 있듯 《집합건물 관리단집회 성공법칙》은 점점 복잡해지는 사회에서 관리단의 사전 점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흔들리지 않는 관리단이 되기 위해 튼튼한 기초를 다지는 과정에서 해당 책과 법무법인 제이앤은 동반자로서 늘 독자의 곁에서 함께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