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종이접기 로봇'오리로보' 그 세 번째 이야기
20종의 오리로보 접는 방법과 오리지널 색종이 수록!!
오리로보 배틀로얄은 창작 종이접기의 선구자 ‘후지모토 무네지’의 세 번째 오리로보 시리즈입니다. 오리로보, 오리가미 솔져에 이어 보다 진화된 디자인의 오리로보를 만나볼 수 있게 됩니다.출간 이후 수많은 종이접기 마니아로부터 찬사를 받았던 로봇 종이접기 오리로보와 그 후속편인 오리로보 오리가미 솔저에 이어 이번 세계관은 범 우주적으로 확장되었으며 로봇 디자인은 진화되었다모든 로보들이 한자리에서 경쟁하는 배틀로얄에서 지구 NO.1을 뽑게된다!
전작이 많은 종이접기 마니아에게 사랑받은 이유는 수록 작품들이 매우 정교해 실제 프라모델과 흡사한 로봇 형태를 갖추고 있다. 그만큼 난이도도 있어 종이접기 초보자보다는 ‘나 종이 좀 접는다’고 하는 종이접기 마니아들은 더욱 오리로보 접기에 열광했고, 도전했고, 또 즐겼다.
여느 종이접기 책의 난이도가 1이라면 이 책의 난이도는 4이다. 비교적 어렵겠지만, 작품을 완성하면 그만큼 예술가와 같은 희열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책의 구성 역시 이런 그의 특징이 고스란히 나타나 있다.누구나 접는 초급 종이접기 보다는 난이도가 있는 리얼한 작품으로 놀라운 표현력으로 예술성을 높인 작품 들에서 종이접기의 진정한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그의 작품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인내를 가지고 완성하고 나면 그만큼 성취감은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작품별로 새로운 경험을 하고 그 경험을 쌓아가며 성장하는 단계로 종이접기 스킬을 높여갈 수 있게 구성되었다. 어떤 작품에서는 좌절도 할 것이고 포기를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순간을 딛고 일어서게 도움을 주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바로 후지모토 무네지 종이접기의 세계다. 〈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오리로보 배틀로얄〉은 전용 로봇이 디자인된 색종이를 사용해 색채감각을 키우고 손과 눈의 협동작용을 통해 기하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디자이너인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이 책에는 접기 설명을 사진과 도면으로 처리해 보다 명확한 이해를 돕는 것도 눈에 띄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