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하고 실패하는 일은 우리를 발견의 세계로 이끌어 줘요.”
실수가 두려운 아이들에게 전하는 성공의 비결
발명과 발견의 이야기를 따라가며 배우는 성취감!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픽!
과학 도서 권위자, 안데르센 만화상 수상작가
이 모두가 참여한 단 하나의 어린이 과학 도서
▲우리가 쓰고 있는 바로 이 발명품,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7-12세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키워주는 과학 그림책
귀여운 테디베어, 다이슨 진공청소기, 전자레인지, 전구, 코카콜라, 무선통신, 고무 제품, 방탄 섬유, 심장 박동기, 신발 제조 기계 이 모든 것은 엄청난 노력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과학자, 발명가들은 인내를 갖고 계속해서 도전했고, 실수를 기회 삼아서 실험의 방식을 좁혀 갔지요. 점점 ‘정답’에 가까워지며 그들은 마침내 발명품 개발에 성공했어요! 과학자들은 과연 어떤 실험과 도전을 거쳤을까요? 왜 어떤 물질은 차가워지면 다른 성질을 갖게 된다고 말하는 것일까요? 발명의 원리가 궁금하다면 『실수는 실패가 아니야』를 펼쳐 보세요! 기계학, 화학, 물리학, 지구과학 등을 쉽고 재미있게 담았습니다. 과학이란 우리 삶에 아주 가까운 개념이라는 깨달음을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어요!
▲완벽주의자 아이, 과학 이야기를 통해 깨닫는 ‘실수 다루기’
노력, 식지 않는 열정, 긍정적인 태도는 성공에 필수 요소지만 여기서 한 가지 더 필요해요. 사실 우리 삶을 뒤바꾼 여러 발명품은 ‘실수로’ 탄생했답니다. 『실수는 실패가 아니야』는 과학적인 이야기를 기반으로 발명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교훈을 말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난관에 부딪히고도 결코 포기하지 않은 노력과 인내, 성취, 도전심 모든 것을 아우르고 있지요. 살아가면서 실수할 일은 얼마든지 있고, 실수는 언제나 사람을 위축되게 합니다. 하지만 실수는 새로운 시각을 던져주기도 해요. 두려워하지 않고 목표에 집중하면 여러분이 다다르고자 하는 곳에 분명 길이 찾아올 거예요. 아주 우연한 계기로 만들어진 10개의 위대한 발명품이 그 증거랍니다. 실수의 가치와 그것을 기회로 삼는 자세, 다시 일어나는 힘을 가져 보아요!
“이제는 ‘실패’라는 말을 새롭게 정의할 때입니다. 발명 과정에서 실패는 그저 ‘해결을 기다리는 문제’일 뿐이에요.” -제임스 다이슨, 본문 중에서
미국 아마존 리뷰
★완벽주의자 경향이 있는 어린이에게 좋은 메시지입니다. 저희 아들은 책을 재미있게 읽었고, 몇 가지를 배웠습니다.
★인내, 결단력, 회복력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유명한 인물부터 덜 알려진 인물까지 다양한 사례를 다루어 매력적입니다. 쉽게 좌절하는 조숙한 9살 아이에게 이 이야기는 마음을 단단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그림책, 만화 스타일과 스토리텔링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림이 이 책이 담은 이야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이 훌륭한 책은 당신이 위대한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