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작해도 절대 늦지 않다!”
시장이 어려울수록, 매물이 쌓일수록, 돈이 부족할수록 경매를 하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인 지지옥션이 지난 달 발표한 ‘1월 경매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1월 전국 아파트 경매 건수가 3000건에 육박했다고 한다. 이는 3년 2개월 만에 최대치로, 매매시장 침체 속 고금리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경매 매물이 이례적으로 증가하는 요즘, 바야흐로 경매를 열심히 공부해왔던 사람에게 황금 같은 기회가 찾아온 것이다.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확장판》은 지난 10년 전 경매 열풍을 넘어 대중화를 일으킨 전설적인 스테디셀러를 독자들의 요청으로 전면 개정한 책이다. 경매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곁에 두고 읽는 책으로 경매 추천도서 리스트에 절대 빠지지 않는 경매투자 분야의 클래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확장판에서는 지난 10년간 쌓인 실전 경험과 노하우뿐만 아니라 10가지 최신 경매물건 사례, 개정된 세법, 1·10부동산대책 등 더 새롭고 깊이 있는 내용을 추가했다. 초판을 읽은 독자들도 이번 확장판을 다시 읽으며 격동하는 경매 시장에서 고군분투하며 살아남은 저자의 인생 스토리와 바로 지금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용적인 경매 팁 등을 흥미진진하게 읽어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확장판》는 1부, 2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1부에는 서른아홉 살에 셋째를 낳고, 뒤늦게 시작한 경매로 3년 만에 21채의 집주인이 된 상세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아무것도 모르던 주부에서 다양한 경매 경험을 쌓아가며 대한민국의 명실상부한 전문가가 되기까지의 전 과정이 담겨 있다. 특히 3장은 저자의 100퍼센트 실제 경매 사례가 담겨 생생한 현장감이 느껴지고, 4장은 저자가 ‘즐거운경매’ 멤버들의 투자를 도와주며 인상 깊었던 최신 사례들을 한데 모았다. 초보부터 고수까지 경매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한 번쯤 겪을 만한 사례로 한번쯤 읽어두면 실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부에서는 경매에서 알아야 할 모든 지식들을 자세히 설명했다. 기존의 사례들을 대부분 2024년을 기준으로 수정하였고, 최근 개정된 세법, 1·10대책, 양도세 중과 완화 등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덧붙였다. 또한 격동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담담하게 투자를 지속해나가는 노하우도 아낌없이 풀어놓았다. 저자가 제시하는 자산을 100배 불리는 마법의 7단계 경매 공식(이것만 알면 된다! 경매 7단계)을 따라 하기만 하면 어려운 권리분석도, 명도도, 인테리어도 술술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범람하는 경매물건 속 어느 곳에 투자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특별부록] 2024 반드시 주목해야 할 경매투자지역 Top7
최근 경매물건이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경매에 기회가 있다는 것은 알겠는데, 어떤 지역의 경매물건을 살펴봐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워낙 부동산 시장이 좋지 않아 자칫하다가는 오르지 않을 집을 낙찰받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별책부록 〈2024 반드시 주목해야 할 경매투자지역 Top7〉을 통해 이런 독자들의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고자 했다. 부록에서는 과거 2010년 부동산 시장의 상황을 데이터로 분석하면서 지금의 상황과 비교해 앞으로 어느 지역이 유망할 지 예측한다. 지금 좋지 않더라도 결국 반등할 지역은 정해져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부록에서 지역호재, 입주물량, 매매·전세가 등을 비교해 경매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하는 지역 7개를 신중하게 꼽았다. 경매를 시작하려는 사람은 물론, 지금 투자자들도 반드시 봐야 하는 알짜 정보로서 그녀의 강의에서만 공개되는 보석 같은 추천지역을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