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대출을 위한 지침서
보통의 사람들은 대출에 대해 어려워하기 마련이다. 그런 분들에게 대출의 A부터 Z까지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한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Part 1. 대출 기초부터 탄탄하게, 마인드세팅’에서는 대출에 대한 기본 개념과 많은 사람들이 대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상식이 맞는지 등에 대해 설명한다. ‘Part 2. 주택담보대출’, ‘Part 3. 주택담보대출(실전)’, ‘Part 4. 주택담보대출(사업자)’에서는 대출이 얼마나 가능한지 알아보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필수 개념들인 LTV, DTI, DSR 같은 용어뿐만 아니라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신용대출이 많은데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소득이 없어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신규사업자도 창업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등과 같은 궁금한 점도 해결해준다. ‘Part 5. 담보신탁대출’에서는 어떤 경우에 담보신탁대출이 필요한지부터 담보신탁 체결부터 관리까지 담보신탁에 대해 설명한다. ‘Part 6. 전세자금대출’에서는 전세자금대출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이야기한다. ‘Part 7. 건축자금대출’은 건축주가 되고자 할 때 필요한 자금에 대해 어떻게 대출받을지 설명해준다. ‘Part 8. 경락잔금대출’에서는 경락잔금대출의 의미와 대출 한도를 기본적으로 설명한 후, 잘 알려지지 않은 신탁 공매나 수의계약 등에 대해서도 다룬다. ‘Part 9. 비주택 담보대출’에서는 숙박형 숙박시설, 공장, 지식산업센터, 꼬마빌딩 등과 같은 것도 대출이 될지 알아본 후, 어떻게 대출을 받아야 하는지 알려준다. ‘Part 10. 신용관리’에서는 대출을 많이 받으면 신용점수가 떨어지는지, 신용이 안 좋고 소득도 적은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을지 등과 같은 실질적으로 대출을 받을 때 궁금해할 수 있는 문제를 다룬다.
자본주의 게임에서 대출이라는 치트 키를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천지 차이다. 지금까지 대출을 몰랐다고 하더라도 상관없다. 대출에 대해 샅샅이 파헤친 이 책을 통해 대출을 정복해보자. 지금도 늦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