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브루타,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세요.
양미경 (고3 학부모)
이 책을 저술한 작가 배정욱님의 권유로 순천 삼산도서관에서 하브루타 수업을 처음 접했다. 하지만 이론으로만 알고 자녀들에게 적용하지 못했다. 어떻게 토론해야 할지 엄두가 나지 않았다.
작가 배정욱님은 정말 훌륭하고 대단한 엄마다. 하브루타를 가정에서 그대로 실천하여 자녀들과 책에 대하여, 인생에 대하여 토론하며 대화하는, 말이 통하는 엄마가 되었다.
나처럼 이론만 알고 실천하지 못하는 부모라면 이 책이 꼭 필요할 것 같다. 또 이론을 모르더라도 이 책에는 이론과 실제가 다 들어 있기에 겁낼 필요 없이 그대로 따라 하면 될 것 같다.
하브루타는 아이가 더 크기 전에, 뇌가 아직 말랑말랑할 때,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행복한 자녀, 현명한 부모로 만드는 하브루타 교육
박경하 (초5, 중1 학부모)
배정욱 작가의 《자기 주도적인 아이로 키우는 실전! 가정 하브루타》는 책을 통해 세상을 다른 각도로 바라보고, 어떻게 살아가고 준비해야 할지 깊이 생각하게 했다. 독자들이 인생길을 헤매지 않고 빠르고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해 줄 내비게이션과 같은 책이다.
지금 자녀에게서 ‘엄마·아빠와는 대화가 되지 않아’라는 말을 듣는 부모라면 이 책에 주목해야 한다. 굳이 부모 말에 순종하라고 강압적으로 소리치지 않아도 아주 현명한 부모가 될 수 있는 하브루타 교육을 소개하고 있다. 현재 강한 자아감과 정체성 형성의 중요한 시기에 있는 자녀를 둔 부모라면 하브루타를 통해 서로 공감, 소통, 대화할 수 있는 지식을 전수 받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배정욱 작가는 세 자녀를 키우며 8년 동안 하브루타를 통해 자기 주도적인 아이로 키운 경험을 자신 있게 소개하였고, 독자들도 함께 경험해 보시길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