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 인기 채널 〈클래식 피크닉〉 정재윤의
재미있고 비밀스러운 클래식 속 숨은 이야기
QR코드와 함께 즐기는 나만의 클래식 강의”
드보르작 교향곡이 열차 소리로 만들어졌다? 볼레로가 치매 때문에 탄생했다? 파리에 가면 로시니 스테이크가 있다? 바그너는 제자의 아내를 빼앗았다? 비발디는 굶어 죽었다?
올댓아트 추천 팟캐스트 인기 채널 〈클래식 피크닉〉 정재윤이 연주회 리플렛에 일일이 담을 수 없었던 재미있고 비밀스러운 클래식 속 숨은 이야기들을 책에 담아냈다. 알아 두면 쓸모 있는 클래식 상식에서부터, 당신의 심박수를 올리는 클래식 음악, 계절 따라 달라지는 클래식 선곡, 떼려야 뗄 수 없는 돈과 클래식의 관계, 식탁 위 아주 맛있는 클래식 한입, 천재 클래식 음악가의 은밀한 사생활, 알고 보면 황당한 클래식 음악가의 죽음까지 일곱 가지 테마의 흥미진진한 사연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영상과 음원 QR코드를 수록한 ‘재생하며 함께 읽는 인터렉티브 북’이다. 평론가들이 소개한 늘 똑같은 명반보다는 떠오르는 신예 연주자, 이슈가 된 연주, 콘서트홀에 있는 듯한 생생한 무대, 클래식 음악이 삽입된 영화 속 명장면 등 음악의 깊이를 더해 줄 다양한 링크를 수록해 ‘보고, 읽고, 느끼는’ 삼박자의 재미를 더한다.
이 책을 손에 든 순간, 어렵고 낯설게만 느껴졌던 클래식이 사실 알고 보면 그리 어렵지만은 않고 재미있고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음악이라는 걸 깨닫게 될 것이다. 언제 어디서든 이 책과 핸드폰만 있으면 즐거운 나만의 클래식 강의가 완성된다. 알고 들으면 더 재미있고 매력적인 클래식의 세계로 지금 당장 빠져 보자. 음악을 하나도 모르는 사람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클래식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클래식 교양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