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영감을 주는 모든 장소를
한 장의 수채화로 남겨 보세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쉽게 배우는 여행 드로잉
종이 전체를 물감으로 채워 그리는 수채화는 어쩐지 다른 그림보다 어렵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꽃과 자연 그리고 여행의 순간을 그리는 김소라 작가와 함께라면 취미 삼아 수채화를 그리는 것, 결코 어렵지 않아요. 소중한 추억, 찬란한 여행,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오늘 본 장면을 수채화로 남겨 보세요. 나에게 영감을 주는 모든 장소를 이제는 작품으로 간직하세요.
7가지 기법으로 완성하는 30가지 풍경
여행 드로잉에 필요한 준비물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것은 기본, 가장 중요한 준비물인 종이를 브랜드별로 꼼꼼하게 비교 분석해 두었어요. 기본 색상표 외에 그려야 하는 드로잉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물감도 따로 정리해 두었답니다. 번지기와 겹치기만 터득하면 수채화를 완성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쉬운 건 사실이잖아요. 이 책에서는 번지기와 겹치기는 물론 닦아 내기, 그러데이션 하기, 여러 번 칠하기 등 수채화에 쓰이는 7가지 기초 기법을 풍성하게 다루었습니다.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면서 30가지 풍경을 완성해 보세요.
찬란했던 여행을 되새기는 행복한 시간
구름, 나무와 같이 그림에 자주 등장하는 모티브를 그리며 기초 기법을 익히세요. 이어서 투시원근법과 소실점을 배우며 구도 잡는 방법을 연습합니다. 다양한 예제와 친절한 이론을 따라 충분히 연습했다면 이젠 일상에서, 여행지에서 마주한 순간을 작품으로 남길 차례입니다. 파리의 에펠탑과 런던의 빅벤, 프라하의 야경으로 대표되는 유럽 풍경과 햇살이 비치는 산책길, 파도치는 바다 등 자연을 차근차근 완성해 보세요. 여행 드로잉을 통해 마음속에 고이 접어 둔 찬란했던 순간을 펼쳐 보아요.
책 속 모든 작품의 스케치 도안 수록
섬세한 수채화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세밀한 스케치가 필요합니다. 스케치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모든 그림의 스케치 도안을 책 뒤쪽에 수록했습니다. 스케치 도안을 그대로 따라 그리거나, 도안을 토대로 자유롭게 변형해 그릴 수 있어요. 기초 기법부터 스케치 도안까지 아낌없이 담았으니 《오늘의 여행 드로잉》과 함께 엄지와 검지로 만든 네모 속 풍경을 종이 위에 옮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