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탈락했는데…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거야?”
“아무것도 하기 싫다…”
“서류 15개 썼는데 다 떨어졌어…”
취준생들의 막막한 마음에 공감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책
『취준노트』에 당연하고 뻔한 이야기는 담지 않았다. 처음부터 끝까지, 꼭 알려주고 싶은 노하우와 따뜻한 조언을 아낌없이 꾹꾹 눌러 넣었다. 스펙을 쌓고 경험을 정리하는 기술부터, 효과적으로 서류와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 떨어지지 않는 면접의 요령, 그리고 사수도 알려주지 않는 회사 생활의 기술까지 채용 절차의 진행 순서에 맞춰서 구성했다. 『취준노트』를 통해 저자의 치열했던 취준 과정과 마침내 얻은 깨달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경험으로 깨달은 ‘실전 노하우’를 취준생들의 눈높이로 낱낱이 공개!
‘운이 좋았다’, ‘노력했더니 됐다’라는 내용의 블로그 후기부터, ‘그렇게 준비하면 망해요’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유튜브 콘텐츠까지 다양한 취업 콘텐츠가 있다. 너무나 당연하고 착해 보이는 취업 후기는 당장 자소서 총알 하나를 더 늘려야 하는 취준생들이나, 내일 있을 최종 면접에서 반드시 합격해야 하는 취준생들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
취업의 모든 단계에는 각기 다른 전략이 있다. 이 전략을 짜는 노하우가 취업의 속도와 방향을 결정한다. 같은 자소서라도 인사담당자의 눈에 띄게 만드는 구성법이 있고, 같은 답변이라도 임원의 마음을 사로잡는 면접 방식이 있다. 어쩌면 다른 사람들이 숨겨놓고 알려주지 않았을 이야기들을 이 책을 통해 공유한다. 본문 중간중간에는 유튜브를 통해 취준생들에게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에 대한 답을 ‘QnA’ 형식으로 추가했으며, 부록에는 저자의 경험으로 얻은 팁과 실제 예시들을 담았다.
끝없이 쏟아지는 채용공고와 결과 메일로 지쳤을 취준생들에게 2년간의 취준 노하우가 담긴 이 책이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먼저 읽은 베타리더들의 한마디
스펙 준비 과정부터 회사를 선택하는 팁, 이력서와 자소서 쓰는 법, 필승 면접 공략법까지 담겨 있어 대학생을 비롯한 모든 취준생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_김예은 님선배 언니가 옆에서 얘기해 주듯이 친근하게 풀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취준을 막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_위혜리 님취업 준비 과정에서 뭔가 막힌 기분이 들고 뾰족한 답을 모르겠을 때, 자습서처럼 두고두고 꺼내보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_김유경 님현재 이직 준비를 하고 있는데, 어떤 방향성과 자세를 갖고 임해야 할지 다시 한번 짚어 보게 되었습니다. _송형호 님막연하게 생각했던 취업 준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취업 준비가 어렵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책을 다 읽은 후 바로 ‘경험정리’부터 시작했습니다. _양진서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