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의 설교 3,500편 중 가려 뽑은 단 1%의 설교 -
- 기독교가 가장 사랑한 최고의 설교자-
- 스펄전 위즈덤 시리즈 전 5권 합본집 -
1. 기도할 자격을 논하지 말라. 누구나 기도할 수 있다!
여러분에게는 너무나 많은 약속의 말씀, 능력의 말씀이 있다.
주님께서 휘장 사이로 열어놓은 새로운 길을 통해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가라.
가난한가? 괜찮다. 구하는 자마다 얻을 것이므로, 더러운 죄인인가? 상관없다. 찾는 자마다 얻을 것이다. 하나님으로부터 버림받은 것 같은가? 문제없다.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요,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다"라고 하셨다.
2. 믿음의 근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라. 예수께 검증을 받아라!
영혼을 구원해줄 유일한 구주에게서 당신을 멀리 끌어내는 모든 가르침을 삼가라.
"나는 결국에는 진리가 가장 적은 값을 치르고 가장 쉽다는 것을 확신한다. 여러분의 죄악과 위선은 곧 벗겨지게 될 것이다. 자기 신앙이 참된 것인지 아닌지는 시련과 시험을 통해 검증될 것이다. 지금 죽음에서 일어나라. 그러면 그리스도가 당신에게 생명을 주실 것이다.“
3. 참된 신앙은 반드시 대가를 지불한다!
당신도 준비하라: 그리스도를 위해 당신의 소중한 것을 내려놓을 때가 온다
"수많은 사람이 가진 값싼 신앙 안에는 자기 부인이 없다. 세상을 버리는 것도, 세속적인 즐거움을 포기하는 것도 없다. 그들의 신앙은 그들에게 아무런 대가도 요구하지 않는다. 그러나 결국 그들이 신앙을 필요로 할 때 그 신앙은 그들을 구원의 길로, 성공의 길로 인도하지 못할 것이다.“
4. 세상을 다 주어도 이 평안을 살 수 없다. 오직 선물로 받아누리라!
주님은 이 평안을 주시기 위해 자신을 통째로 드리셨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만을 신뢰하는가? 더 이상 스스로의 주인임을 포기하고, 주님께 자신을 드렸는가? 모든 것을 그리스도께 드리고, 그분의 신부가 되기로 작정했는가? 그렇다면 주님은 여러분에게 충만한 평안을 주실 것이다. 이 평안은 풍랑 속에서 누리는 평안이며, 또 폭풍우를 경험한 다음의 평안이다.“
5. 절대 뒤로 물러서지 마라. 우리에게는 승리가 보장되어 있다!
그리스도인들이여, 전사로서의 정체성을 회복하라
"모든 그리스도인은 전사로 태어났다. 공격받는 것이 우리의 운명이며, 공격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망각한 채 주님의 부름에 응답하지 않고 있다. 그리스도를 기꺼이 따르고자 한다면 폭풍 속에서도 믿음에 굳게 서서 거룩한 전쟁에 동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