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따듯해지는
작고 소중한 디저트 레시피북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입니다. 모임과 약속도 잦을뿐더러 괜히 이것저것 재료를 사다가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 보고 싶어집니다. 거리의 빵집과 제과점, 카페의 쇼케이스 안에는 각양각색의 케이크부터 다양한 디저트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새하얀 슈톨렌이나 팡도르, 생크림케이크도 좋지만 이번 연말 디저트로 보틀케이크는 어떤가요? 투명한 보틀에 담긴 작은 디저트가 따듯하고 달콤한 시간을 선물합니다.
하프파운드는 레시피의 설탕과 밀가루 양을 1/2로 줄여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디저트를 지향합니다. SNS 디저트 맛집답게 매장에는 갸또, 케이크, 슈, 타르트 등 각양각색의 디저트가 즐비한데요. 그중에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것은 단연코 크림푸딩입니다. 〈하프파운드 보틀케이크〉는 하프파운드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크림푸딩부터 온, 오프라인 클래스 인기 품목인 디저트 등 여러 레시피를 선보입니다. 작은 보틀에 재료를 차곡차곡 쌓아 담아 완성하는 보틀케이크는 맛도 중요하지만 담음새 역시 중요한데요. 보틀케이크의 경우 자칫하면 내용물이 밖으로 넘쳐 뚜껑을 닫을 때 모양이 흐트러지기 쉬워 토핑 및 부재료의 양을 적절하게 신경 써야 합니다. 이 책에서는 제품 모양 유지에 관한 팁과 더불어 베이킹이 취미인 홈베이커 및 보틀케이크 판매가 목적인 카페 사장들을 위한 하프파운드만의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커스터드크림, 크럼블, 젤라틴 등의 기본 재료로
응용 가능한 다양한 품목 소개
이 책은 크게 Part 1 보틀크림푸딩, Part 2 보틀크럼블케이크, Part 3 보틀레어치즈케이크, 그리고 Part 4 기타보틀디저트,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됩니다. 각 장에는 파트를 대표하는 기본 레시피가 담겨 있으며 이를 여러 부재료와 섞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Part 1 보틀크림푸딩에서는 메인 재료인 커스터드크림에 각기 다른 샹티크림을 섞어 다양한 크림을 만들어보고, Part 2 보틀크럼블케이크에서는 속 재료를 달리한 여러 크럼블을 만들어봅니다.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차갑게 완성하는 Part 3 보틀레어치즈케이크에서는 바삭한 크루스티앙을 메인으로 여러 콩포트와 가나슈 만드는 법을 소개하며, Part 4 기타보틀디저트에서는 주재료인 젤라틴을 다루는 법과 다른 토핑 재료들과의 조화를 통해 멋스러운 레시피를 만드는 법을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