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 강과 함께 2,000여 년의 역사가 흐르는 매력적인 도시, 파리”
현지에서 살고 있는 저자가 소개하는 찐 파리 여행법!
<프렌즈 파리> 2024~2025 최신 개정판
★ 2024~2025년 최신 파리 여행 정보 업데이트
★ 파리 전역의 16개 핵심 구역과 근교 14개 지역 총망라
★ 효율적인 동선을 위한 일정별, 테마별 3개 코스 추천
★ 길 찾기에 유용한 파리 구역별 개념도와 전도, 메트로 노선도 수록
★ 교통 및 패스, 주요 볼거리의 실시간 정보 확인이 용이한 QR 코드 제공
★ 아는 만큼 보인다!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오랑주리, 로댕 미술관 등의 주요 작품 해설
★ 파리의 숨은 맛집부터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까지, 친절한 미식 가이드
★ 몽주 약국, 노미코스, 미슐랭, 마레, 조향 투어 등 <프렌즈 파리> 독자를 위한 할인 혜택 제공
낭만과 역사가 조우하는 도시, 파리. 여행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유럽의 도시 중 첫 손에 꼽히는 파리는 지금, 2024년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매일 새롭게 태어나는 중이다. <프렌즈 파리 24~25>는 현지에서 생활하는 저자가 파리 시내 16개 구역과 근교의 매력적인 볼거리 14곳을 두루 돌며 확인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1. 파리 전역의 16개 구역과 근교의 14개 지역 완전정복
<프렌즈 파리 24~25>는 샹젤리제, 루브르, 마레, 몽마르트르 등 파리의 16개 핵심 구역을 전격 해부했다. 파리의 심장인 루브르, 파리 패션의 중심지이자 쇼핑의 메카인 마레, 고흐·르누아르·세잔·모네 등 역대 화가들이 사랑한 예술의 거리 몽마르트르, 19세기 지식인들이 사랑한 노천카페와 서점이 밀집된 생제르맹데프레 등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는 물론, 상점과 식당 정보까지 엄선해 담았다. 특히 2024~2025년 최신 개정판에서는 미슐랭 가이드가 인정한 레스토랑, 파리지앵이 사랑하는 노천카페,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숍과 쇼핑까지 320여 곳의 정보를 풍성하게 업데이트했다.
또한 화려함의 상징 베르사유 궁전, 인상파 예술가들의 고향 지베르니, 신비한 아름다움이 서린 몽생미셸, 고흐가 사랑한 작은 마을 오베르쉬르 우아즈 등 파리 근교의 명소도 함께 소개한다. 파리 최대 규모의 아웃렛인 원 네이션과 라발라 빌라주,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을 디즈니랜드 파리 등의 정보도 추가해 더욱 풍성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파리의 매력 포인트 핵심 정리! 파리 BIG12 & BEST OF BEST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는 파리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여행해야 하나’ 막막하다면? <프렌즈 파리>가 그 고민을 덜어줄 것이다. 책의 앞부분에는 파리 여행이 낯선 이들도 한눈에 지역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핵심 여행 정보만을 추려 정리해놓았다.
[파리 BIG 12] 파트는 파리 여행에서 절대 놓치면 안 될 12개 스폿을 엄선해 사진과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파리 BEST OF BEST] 파트는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파리의 전망 포인트부터 센 강의 낭만적인 다리, 키스 명소, 브런치 맛집, 파리지앵의 사랑을 받는 디저트 등 주제별로 BEST 10을 선정해 실패 없이 파리를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파리에서 25년 이상을 생활한 베테랑 작가가 여행자들이 꼭 경험했으면 하는 것들만을 엄선했으니 그대로 믿고 따라가도 좋다.
3. 따라만 해도 절반은 성공! 일정별·테마별 추천 코스
서울 면적의 1/3에 불과하지만 ‘파리의 볼거리는 100m에 하나씩 있다’는 말이 있을 만큼 취향에 따라 수백 가지의 여행 코스를 짤 수 있는 곳이 파리다. 각기 다른 일정과 예산을 가진 여행자들이 하나의 코스로 여행할 수는 없는 법. <프렌즈 파리 24~25>는 여행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파리를 여행할 수 있도록 일정별·테마별로 3개의 핵심 코스를 추천한다.
일정별로는 파리에서 단 하루만 머물 수 있는 여행자를 위한 ‘경유/하루 출장형’부터 신혼여행, 화보 촬영이 메인 코스인 ‘3박 4일형’, 제대로 쇼핑까지 마칠 수 있는 ‘일주일형’을 제안하고 테마별로는 ‘예술 애호가들의 일주일 여행’, ‘ 어린 자녀와 함께 하는 7가지 아이디어’, ‘미각에 진심인 미슐랭 여행’ 등을 소개하고 있으니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살펴보고 나에게 맞는 여행을 계획해 보자.
4. 교통 및 패스, 주요 볼거리의 실시간 정보 확인이 용이한 QR 코드 제공
2024년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파리에서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또한 팬데믹 이후 영업시간이나 요금 등의 정보가 수시로 바뀌고 있고 사전 예약이나 모바일 패스 구입이 필요한 상황도 늘어나고 있다. 변화하는 교통 정보 및 주요 볼거리 정보에 대응하기 위해 <프렌즈 파리> 곳곳에 QR 코드를 삽입해 여행자의 편의를 돕고 있다.
5. 파리 4대 박물관과 미술관의 주요 작품 미리보기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모여드는 파리에는 160개가 넘는 박물관과 미술관이 있고 대부분의 작품들은 해설 없이 이해하기 어렵다. 이러한 여행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파리 미술관 산책]에서는 파리의 수많은 미술관 중 가장 대표적인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오랑주리 미술관, 로댕 미술관 네 곳을 선정해 주요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루브르 박물관의 ‘모나리자’, 오르세 미술관의 ‘이삭 줍는 여인들’, 오랑주리 미술관의 ‘수련 연작’, 로댕 미술관의 ‘생각하는 사람’까지 놓치지 말고 감상해보자. <프렌즈 파리>와 함께라면 전문 가이드 없이도 똑똑하게 전시를 즐길 수 있다.
6. 파리지앵만 아는 숨은 맛집부터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까지, 파리 미식 가이드!
세계적인 미식 가이드인 미슐랭이 탄생한 나라가 바로 프랑스다. 프랑스는 그만큼 까다로운 미식가들이 많기로 유명하며, 최고의 셰프와 레스토랑들이 앞다퉈 실력을 뽐내는 미식의 최전선이다. 미식은 파리 여행 테마에서도 절대 빼놓을 수 없다.
<프렌즈 파리 24~25>는 파리지앵이 사랑하는 숨은 맛집부터 지역별로 미슐랭 가이드가 인정한 레스토랑과 스타 셰프, 자세한 요리 정보까지 미식 가이드를 풍성하게 담고 있다. 또한 여행자들이 현지에서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데 무리가 없도록 레스토랑을 예약하는 방법부터 식사 매너와 팁&부가세 지불 방법, 레스토랑 필수 회화 등의 정보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7. 파리 구역별 상세 지도와 시내 교통 노선도, 파리 근교 지도 제공
<프렌즈 파리 24~25>에는 파리 시내와 근교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개념도와 구역별 상세 지도가 수록되어 있다. 본문 내 ‘구역별 상세 지도’에는 본문에 소개된 명소들, 가까운 메트로 역, RER 노선 등의 위치를 표기해 하루의 이동 동선을 가늠할 수 있도록 했다. 파리 전도에는 대표 명소와 해당 페이지를 표시해 명소 정보를 찾기 쉽도록 했고, 파리 근교 지도에는 파리 시내에서 근교 도시들까지의 거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메트로 4호선과 14호선의 연장 노선을 표시한 ‘2024 파리 메트로 노선도’를 제공한다.
8. 몽주 약국, 노미코스 등 <프렌즈 파리> 독자를 위한 단독 서비스 제공
<프렌즈 파리 24~25>에는 <프렌즈 파리> 독자를 위한 단독 서비스가 숨겨져 있다. <프렌즈 파리 24~25>가 있으면 2024년 12월 31일까지 몽주 약국, 노미코스의 해당 지점과 저자가 안내하는 미슐랭, 마레, 조향 투어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