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적 성장주만이 시장수익을 뛰어넘을 것이다!
지금 당장 성장주를 포트폴리오에 담아라!
흔히 배당주나 가치주가 안전한 투자라고 생각하지만, 가장 안전한 주식은 구조적 성장주다. 구조적 성장주란 기업이 성장할 수밖에 없는 산업(ex.인공지능, 로보틱스)에 속해 있고, 경쟁강도가 낮아 출혈경쟁을 하지 않으며, 향후 10년간 압도적인 성장성을 갖추었을 때를 말한다. 이런 기업을 시간이 갈수록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할뿐 아니라 높은 PER을 인정받아 주식이 상승할 확률이 매우 높다. 투자자로서 가장 중요한 것인 첫째로 이런 기업을 알아보는 안목이고, 둘째로 다른 주식과 다르게 움직이는 성장주 투자의 기법과 원칙을 공부하는 것이다.
성장주는 저PER이나 자산주의 개념보다 훨씬 진화한 개념이다. 개인투자자는 주식시장의 시대정신을 거스르지 말고 그 흐름에 올라타야만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애플, 아마존, MS… 그들도 한때는 성장주였다!
성장주 투자로 100배 수익이 가능한 원리
성장주가 y=ax² 이차함수와 같이 기하급수적으로 오를 수 있는 이유는 2단계 과정을 거치며 상승하기 때문이다. 1단계로 회사의 매출과 이익이 늘어나면서 주가가 상승한다. 이때 이익이 10배 늘어나면 주가도 10배 상승한다. 2단계로 매출과 이익이 크게 증가하면 투자자들이 높은 PER을 인정해 주고, 이로 인해 PER이 올라가면서 주가가 2차로 상승한다. 예를 들어 이익의 증가로 주가가 10배 상승하면 PER이 10배로 뛰면서 주가가 또 10배 상승한다. 결국 총 100배가 오르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삼성전자’, ‘애플(Apple)’, ‘아마존(Amazon)’ 모두 설립 초창기에는 적자였지만, 이러한 단계를 거쳐 지금의 주가가 되었다. 성장주 투자의 원리를 깨우친다면 개인투자자도 이러한 기업을 선점해 100배 수익을 낼 수 있다.
매년 26% 복리면 1000만원을 10억원이 된다!
무리하지 않게 투자하고, 일희일비하지 말 것
성장주 투자는 10배, 100배 수익이 가능한 대신, 수익에 이르는 동안의 흔들림을 견뎌야 한다. 저자는 가장 효율적인 성장주 포트폴리오는 심리적으로 견딜 수 있는 금액으로 5개 이내의 종목을 운용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개인투자자들이 성공적으로 성장주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저자는 유튜브에서 1,000만원으로 은퇴에 필요한 10억 원을 만드는 과정을 시뮬레이션해서 보여주고 있다. 그 과정에서 구조적 성장주의 특징을 함께 공부하고 분석하며 산업과 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키우는 엄청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000만원으로 10억원을 만드는 여정을 꼭 함께하기를 바란다.
힘을 모으고 있는 비트코인,
2024년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2024년 필수로 공부해야 할 것이 바로 비트코인이다. 저자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가 자산시장의 대안으로서 훌륭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본다. 시장 규모도 커지고, 투자자들의 상당한 신뢰를 쌓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각국 정부 입장에서는 시중에 넘쳐나는 화폐를 흡수해 줄 새로운 자산시장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안성맞춤이다. 그런 측면에서 암호화폐는 제도권에 편입되는 자산으로 성장할 것이고, 지금이 바로 그 초기라고 생각한다.
금융권의 분위기도 심상치 않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가 임박했고, 2024년에는 비트코인의 4차 반감기가 도래한다. 지금까지 역사를 되돌아볼 때, 비트코인의 대세상승장이 코앞에 다가와 있는 느낌이다. 수익률 100배의 압도적 성장주와 함께 비트코인에 투자도 반드시 공부해 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