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다이어트가 제일 쉬운, 아들 셋 엄마가 알려주는 진짜 다이어트
-닭가슴살은 이제 그만! 일반식으로 살 빼는 방법
-당신을 실패하게 만드는 다이어트의 굴레에서 벗어나라
-다이어트의 신 진은주의 쉽고 행복한 다이어트
뚱뚱하게 될 거라고는 꿈에서조차 상상해 보지 않았던 저자는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며 완전히 달라진 몸이 되어 버렸다. 육아스트레스를 야식과 폭식으로 풀었고 몸은 점점 거대해져 갔다. 출산 전의 체중으로 돌아가기 위해 무작정 굶어도 보았고 닭가슴살과 샐러드만을 먹으며 철저하게 식단도 해보았지만 흔히들 하는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오래가지 못했다. 억지로 식단을 하다 보니 폭식이 왔고 요요가 반복되었다.
다이어트는 평생을 해야 하는데 평생 할 수 있는 식단이 필요했다. 그것은 사람들이 먹는 일반식이었다. 일반식을 먹으면서도 충분히 다이어트를 할 수 있고 약간의 운동만으로 충분히 살을 뺄 수 있다고 한다. 먹는 것이 낙인 저자가 일반식으로 살 빼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들 셋을 낳는 동안, 나는 다이어트의 신이 되었다〉에는 저자가 태어나 처음 다이어트를 시작한 방법부터 성공하기까지의 시행착오 과정이 담겨 있다. 세 아들의 임신과 출산으로 완전히 다른 몸이 되어 버린 저자가 출산 전의 몸으로 돌아가기까지의 과정과 꿀팁들을 담았다. 그저 덜 먹고 많이 움직이면 살이 빠진다고 하지만 12년간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좀 더 수월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저자만의 노하우를 소개한다. 많은 엄마들이 임신과 출산으로 체중이 늘고 예전의 몸으로 다시 돌아가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무조건 굶고 운동하다가 다시 찌고를 반복한다. 혹은 닭가슴살과 운동으로 살을 뺐다가 중도 포기하게 된다. 엄마들이 좀 더 쉽고, 편안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담아 출산 전의 몸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엄마들이 좀 더 쉽고, 편안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단 한 번뿐인 인생에서 이왕이면 몸도 마음도 예쁘고 건강하게, 그리고 삶을 행복하게 가꾸려는 의지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누구나 함께 하고 싶어지게 만든다. 이 책을 읽고 나면 ‘그래 나도 할 수 있다’ 저자처럼 따라 해보자는 용기가 자연스럽게 생긴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기분좋은날, 생방송 오늘저녁, 파워매거진 SBS 생방송 투데이, 생생정보 KBS 다큐온, 생생정보, 굿모닝 대한민국 등 많은 방송에 다이어트를 성공한 케이스로 출연했던 다이어트의 신 진은주의 쉽고 행복한 다이어트를 만날 수 있다.
또한 D라인 관리 방법도 소개한다. 둘째 아들 출산 후 다이어트에 성공한 저자는 완벽하게 유지하고 있던 중에 계획에도 없던 셋째를 임신하게 된다.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아기에게 영양이 가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임신 중 체중관리와 산후 다이어트의 노하우도 낱낱이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