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은 관성으로 하는 게 아니다!
신입, 팀장, 임원 직급별 맞춤 사고 알고리즘으로
성과를 150배 폭발시켜라!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점은 어디에 있을까? 같은 학교를 졸업했고, 같이 입사했고, 같은 상사 밑에서 일을 배웠어도 사람마다 평가가 다르고 연봉이 달라진다. 사업가이자 마케터로 포브스가 선정하는 ‘아시아 우수 중소기업 베스트 200’에서 4회 연속 수상한 저자는 《시간 최소화 성과 최대화 법칙》에서 그 차이가 ‘사고 알고리즘’에서 나온다고 말한다. 크게는 가치관, 신념 혹은 생각 습관에서부터 작게는 징크스에 이르기까지 ‘생각하는 방식의 총체’인 사고 알고리즘에 따라 그 사람이 성공하느냐 못하느냐가 결정된다는 것이다.
자수성가한 사람들, 행운과 같은 큰 기회를 잡은 사람들, 어딜 가든 인정받는 사람들의 비결은 모두 남들과는 다른 사고 알고리즘에 있다. 그리고 이 책은 저자가 직접 성과로 증명한 45개의 사고 알고리즘과 생각 법칙으로 가득하다. 이 책의 가장 중심이 되는 사고 알고리즘으로 첫 번째로 소개되는 ‘퍼뜩 냉큼의 법칙’은 이름만큼이나 파격적이다. ‘퍼뜩’ 생각이 났을 때 ‘냉큼’ 실행한다. 실천이 빠르고 성공하는 사람이 알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챈다면 ‘퍼뜩 냉큼’ 행동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일을 제대로 배우지 못했다고 걱정하지 마라!
실행력은 높이고 시행착오는 줄여
45일 만에 최소 시간으로 최대 성과 내는 법!
이 책은 총 5장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실행력 높은 사람의 사고 알고리즘’은 무슨 일이든 즉시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의 생각 습관을 알려준다. 무슨 일을 하든 성공하려면 실천해야 하는 법이다. 행동해야 도전 횟수가 늘고 성과도 생기는 법이다. ‘2장 목표를 이루는 사람의 사고 알고리즘’은 과정에 매몰되어 정작 중요한 목표 의식을 잊지 않기 위한 방법을 말하고 있다. ‘3장 실수하지 않는 사람의 사고 알고리즘’에서는 자신도 모르게 성과 내는 것을 방해하고 있는 숨겨진 결핍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본다. ‘4장 스스로 판단하는 사람의 사고 알고리즘’에서는 일하는 과정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변수에 대응하는 방법을 전한다. ‘5장 성공한 사람의 기본 사고 알고리즘’에서는 성공한 사람들이 일잘러 이전에 한 인간으로서 어떤 사고 알고리즘을 가지고 살아가는지를 알아본다. 또 이를 복제하여 자신의 사고 알고리즘으로 장착하기 위해 알아야 할 생각 습관이 무엇인지 배워본다.
또한 책 앞부분에 신입, 팀장, 임원별로 각각 필요한 생각 법칙을 구분하여 담았다. 직급별로 짧게는 12일부터 18일이면 지금 당장 성과를 내기에 충분한 사고 알고리즘을 장착할 수 있다. 물론 45가지 생각 법칙 모두 꼭 기억해야 할 가치가 있기에 1부터 45까지 차례대로 생각 습관을 읽어도 좋지만, 자신의 직급에 맞는 내용부터 먼저 읽거나 자신에게 지금 당장 필요하거나 궁금한 부분부터 골라 읽어도 괜찮다. 읽다 보면 유능한 사람들, 성공한 사람들이 지금의 위치에 있을 수 있게 된 다양한 생각법을 알게 되고 그 생각 수준에 자신을 맞출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 책에 나오는 생각 법칙들을 최대한 수용하고 적용하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지만 보통의 사람들은 무시하고 지나쳐버리는 일과 인생의 45가지 비밀을 당신만은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