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만 잘 자도 인생의 3분의 1이 더 행복해진다!
할 일이 많은 현대인들이 가장 먼저 줄이는 것이 잠이다. 하루를 시작하며 잠을 쫓기 위해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시고, 밤늦게까지 할 일을 하다 보면 잠은 그 우선순위가 한없이 밀린다. 하지만 잠을 줄이면 가장 먼저 일의 생산성이 떨어진다.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두뇌 기능이 저하되고, 병이 생기기도 쉬워 오히려 하고 싶은 일을 제대로 못하게 되기 십상이다. 그래서 바쁘다고 가장 먼저 잠을 줄여선 안 된다. 오히려 기상 시간과 수면 시간을 하루 일과의 핵심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오늘 밤, 당신의 도착지는 숙면입니다》의 저자 브레이너 제이는 말한다.
브레이너 제이는 국내 No.1 수면 전문 채널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여행’ 채널을 통해 잘 자고 싶은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숙면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공유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인 BSM(Bedtime Sleep Meditation) 콘텐츠는 한 편당 제작되는 데 최소 10여 편의 연구 문헌 및 논문들을 참고해 만들고 의학적 검토를 거칠 정도로 공을 들이고 있다. 또한 BSS(Bedtime Stories and Soundscapes) 콘텐츠도 꾸준히 개발해 공개 중인데 수면 친화적인 음악과 사운드 소스를 뮤직테라피와 사운드 인터벤션에 관한 연구 근거들을 토대로 하여 자체 제작한 후 효과성을 검증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 성과들은 2023년 세계수면학회, 대한수면연구학회 등에 실려 우수학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수면에 대한 깊은 이해와 최신 수면 과학 정보를 근거로 구독자들이 항상 궁금해하는 숙면에 대한 솔루션을 신간 《오늘 밤, 당신의 도착지는 숙면입니다》에 담았다. 200여 편의 논문에 기반한 이 책은 숙면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싶은 현대인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가 될 것이다.
잠 못 자는 밤,
솜니버스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숙면여행자 여러분! 여러분의 숙면여행을 책임질 기장 나무늘보입니다. 매일 밤 여러분을 숙면여행지로 안전하게 모셔다 드리며, 출발 전 몇 가지 안내 사항을 말씀드립니다.
무수한 별이 떠 있는 광활한 우주처럼 많은 사람들의 잠으로 이루어진 세계가 바로 솜니버스(Somni-verse)입니다. 그리고 그 속에, 당신을 위해 빛나는 하나의 별처럼, 당신만을 위한 잠의 공간인 ‘솜니아(Somnia; 잠 또는 꿈을 뜻하는 라틴어 복수형 명사)’가 있습니다.
탑승하신 포톤트레인은 광자(Photon) 에너지로 이동하며, 1초에 약 30만 킬로미터를 달리는 우주에서 가장 빠른 열차입니다. 이 열차는 당신만의 안락한 솜니아를 건설하기 위해 운행합니다. 각자 자신의 상황에 맞는 역에서 출발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먼저 "DEPARTURE 1. 생각이 많아 잠 못 드는 밤"에서는 정처 없는 잡념, 후회되는 과거, 바라는 미래에 대한 생각으로 잠이 안 오는 상황에 대한 솔루션을 알려드립니다. "DEPARTURE 2. 스트레스로 인해 잠 못 드는 밤"에서는 직장, 돈, 커리어, 시험, 인간관계 등 현대인을 괴롭히는 스트레스로 잠이 안 올 때의 솔루션을, "DEPARTURE 3. 마음속 감정들로 잠 못 드는 밤"에서는 불안, 우울, 짜증, 분노, 억울함, 자책으로 마음이 괴로운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잠들 수 있을지 알려드립니다. "DEPARTURE 4. 불규칙한 생활습관 때문에 잠 못 드는 밤"에서는 스마트폰이나 화장실, 목욕, 운동 등 잠을 방해하는 잘못된 습관을 고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마지막으로 "DEPARTURE 5. 침실 환경 때문에 잠 못 드는 밤"에서는 숙면을 위해 침실의 수면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이제 평소 늘 짊어진 채 살아가는 걱정이나 근심, 불안과 아픔의 짐들은 잠시 내려놓고, 휴식이 가득한 꿈과 잠의 세상 솜니버스로 평화로운 숙면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