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를 쌓는 것이 지식을 쌓는 것
우선 열 단어만 이해해 봐요!
공부한다는 것은 개념을 이해하고 그와 관련된 단어의 뜻과 원리를 알아가는 것을 말해요. 하지만 배워야 할 것은 너무 많고, 무엇이 중요한지 알기도 어려워요. 게다가 낯설고 딱딱한 단어들을 보면 가슴이 탁 막히고, 피하고 싶은 마음만 커지죠.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는 중요한 개념 딱 열 가지만 추렸어요. 지구과학, 생물, 물리, 화학, 환경 등 과학의 5가지 영역을 각각 3가지 주제로 나눈 뒤, 주제마다 열 개의 단어를 뽑아 구성했지요. 이 열 단어만 이해하면, 과학의 기초가 튼튼히 다져지고 더 많은 지식을 흡수할 수 있을 거예요.
뜻을 알려주는 사전이 아니에요!
열 단어를 연상하고, 연결하면 개념 완벽 이해!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는 초등학생들이 주제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열 개의 단어를 뽑아 구성했어요. 단순히 각 단어의 뜻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의인화하거나 비유를 통해 재미있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개념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지요.
예를 들어 ‘날씨 메이커’는 무엇을 설명하기 위해 뽑은 단어일까요? 바로 ‘구름’이에요. 구름은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면서, 또 모양을 바꾸면서 날씨를 변화시키니까요. 또한 암석이 층층이 쌓인 걸 ‘지층’이라고 하는데, 한자어라서 어렵게 느껴져요. 이 책에서는 지층을 ‘암석 샌드위치’라고 소개해요. 샌드위치처럼 암석이 층층이 쌓인 모습이 떠오르지 않나요?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에서 소개하는 열 단어는 서로 꿰어지는 연결 단어예요. 주제별로 마지막에 열 단어를 모아, 노래처럼 캔디 요리 레시피를 만들었는데 이 레시피만 외우면 내용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고 간편하게 복습도 할 수 있지요.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에서 소개하는 새로운 방식의 단어들을 연상하고 연결하면서 과학의 개념들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 보세요.
과학이 지루하다고? 엉뚱 기발 퀴즈로 풀자!
어렵고 지루해서 책장이 잘 넘어가지 않는 과학! 하지만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재미있는 퀴즈가 기다리고 있어요. 퀴즈는 어렵지 않아요. 누구라도 쉽게 맞힐 수 있도록 유머와 재미를 넣어 구성했답니다. 다음에 어떤 내용이 나올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엉뚱하고도 기발한 퀴즈를 풀며 과학의 세계로 한 걸음 한 걸음 나가 보세요.
열 단어도 복잡하다면 이것만 기억해 봐!
의미를 모아 모아 만든 개념 캔디의 맛
열 단어 재료를 모두 모은 싸이와 언스는 마침내 캔디의 맛을 갖게 됩니다. 캔디 머신에 열 단어를 넣고 위잉 돌리면, 과연 어떤 맛이 탄생할까요?
태양계 캔디는 ‘뱅글뱅글회오리캔디’랍니다. 태양계의 모든 행성이나 위성은 혼자 뱅글뱅글 돌기도 하지만, 다른 항성이나 행성 주위를 뱅글뱅글 돌기도 해요. 그러면서 낮과 밤도 변하고 계절도 변하지요. 그래서 회오리처럼 뱅글뱅글 도는 특징을 담아 캔디 맛을 정리했어요.
열 단어도 공부하기 싫다고요? 그럼 주제별 캔디의 맛만이라도 기억해 보세요. 왜 이 주제는 이러한 캔디 맛을 갖게 된 걸까요? 이것을 떠올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새콤달콤 열 단어 과학 캔디』와 함께 즐겁고 맛있게 과학과 친해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