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100년사를 갈무리하는
디즈니 백과사전 출간!
모든 꿈은
그것을 추구하려는
용기가 있다면
이뤄질 수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월트 디즈니만큼 자신의 이름을 가장 성공적으로 브랜드화한 인물이 또 있을까? 때로는‘디즈니’가 창업자의 이름에서 따온 사명(社名)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이도 있을 정도로, 디즈니는 예술가였던 월트 디즈니 개인의 명성을 뛰어넘어, 전 세계인의 동심을 책임지는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 스튜디오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그런 디즈니가 올해로 100년의 역사를 맞이했다. 월트 디즈니의 펜 끝에서 그려진 개구쟁이 생쥐 미키마우스로부터 시작된 디즈니의 역사는 매 순간 새로운 기술과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를 선보이며 세계를 매혹했다. 그뿐 아니라 애니메이션을 넘어 영화를 비롯한 미디어 콘텐츠로 발을 넓히며, 전통 미디어 기업들이 하나 둘 쇠락의 길로 사라지는 속에서도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온 디즈니는 바야흐로 100년의 브랜드를 지키면서도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애플트리태일즈의 신간 《디즈니 뮤지엄》은 이러한 세계 1위의 미디어 그룹 디즈니의 시작과 발자취, 그리고 앞으로 개봉을 앞둔 작품들까지, 디즈니 제국의 압도적인 매력과 영향력의 비밀을 파헤친다.
미키 마우스의 탄생, 디즈니의 황금기 명작들,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 작은 화면 위에 펼쳐지는 꿈, 새롭게 재해석된 고전 작품들까지 《디즈니 뮤지엄》을 통해 톺아볼 수 있다. 월트 디즈니의 영화들과 마법 같은 스토리텔링, 수많은 관객들에게 꿈을 선물한 역사적인 캐릭터들을 살펴보며 독자들이 저마다 갖고있는 디즈니와의 추억을 돌아볼 수 있다.
미키마우스부터 겨울왕국까지
디즈니 유니버스의 모든 것
100년에 걸쳐 이어 온 디즈니가 오늘날까지도 매 콘텐츠를 만드는 목적은 분명하다. 상상력을 일깨우고 감동을 주는 이야기, 사람들과 소통하고 인간이라는 존재를 더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 더 나아가 꿈을 주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신간 《디즈니 뮤지엄》에는 디즈니 스튜디오가 엄선한 디즈니 아카이브 속 명작들과 숨은 아트웍으로 디즈니의 눈부신 100년사를 조명한다. 또한 디즈니 유니버스를 현실로 만든 세계 곳곳의 디즈니랜드와 그 공간에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 애니메이션과 현실의 공간 모두에서 꿈을 실현시킨 디즈니의 비결도 분석한다.
디즈니의 영화나 애니메이션 시리즈든, 디즈니 랜드의 놀이기구든, 디즈니 책이든 디즈니의 모든 콘텐츠는 현재와 미래의 세대에게 들려줄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창업자 월트 디즈니를 기리고 있다.
《디즈니 뮤지엄》을 통해 독자들은 월트 디즈니가 세상에 남긴 지대한 공헌을 보게 될 것이며 그의 정신을 이어받아 쉼 없이 혁신하고 즐거움을 주려 하는 디즈니 스튜디오 아티스트들의 열정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이제 책장을 넘겨 디즈니의 놀라운 세계로 떠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