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지켜야 할 가치와 바른 가르침은
어느 시대에나 변하지 않습니다.”
『사자소학』, 『명심보감』 하루 한 구절로
어휘, 인성, 예절 교육을 한번에! 365일 바르고 지혜롭게
365 인성 교육,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은 고전으로 시작하세요
『사자소학』과 『명심보감』은 이름만 들으면 잘 모르는 책들이지만 우리 주변에서 한 번쯤 접해 본 적 있을 거예요. 조선시대 때는 서당에서 아이들이 맨 처음 배우던 책으로, 시대가 지나도 변치 않는 세상의 이치와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지혜와 교양이 담겨 있어요. 하루 한 구절씩 『사자소학』과 『명심보감』을 접하며 의미를 되새기다 보면 곧은 마음과 참된 인성이 자라나 어느새 마음이 깊어지고 단단해짐을 느낄 수 있지요.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 행운을 불러오는 힘, 진실한 친구를 사귀는 방법, 함께 살아가는 태도 등 달마다 주제별로 우리 아이의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는 내용을 뽑아 엮은 『콩나물쌤의 사자소학×명심보감 일력 365』로 우리 아이 첫 인성 교육을 시작해 보세요.
365 예절 교육, 삶을 풍요롭게 하는 지혜를 만나 보세요
『콩나물쌤의 사자소학×명심보감 일력 365』는 매일 한 구절마다 아이들이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상황들을 나타낸 귀여운 그림과 함께 콩나물쌤의 친절하고 구체적인 해설을 더했습니다. 이는 우리 고전 『사자소학』과 『명심보감』에 담긴 속뜻을 아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공감하고 이해하며,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때로는 바른 직언으로, 때로는 격려로 가득한 콩나물쌤의 해설과 함께 매일 『사자소학』과 『명심보감』을 꾸준히 접하다 보면, 부모님과 선생님 등 어른을 대하는 바르고 겸손한 태도, 친구와 이웃 등 주변 사람을 대하는 따뜻한 마음을 배우고, 지금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존중과 배려를 베푸는 슬기롭고 현명한 아이로 자라날 수 있습니다.
365 어휘 학습, 책상과 침대 머리맡에 두고 가볍게 시작하세요
‘문장을 읽는 것’과 ‘문장을 이해하는 것’에는 명확한 차이가 있어요. 단순히 단어를 많이 알거나, 문장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그 문장의 뜻을 전부 이해할 수 있는 건 아니지요. 문장에 쓰인 단어의 뜻을 정확히 파악하고, 문장에 쓰인 단어들을 자유롭게 재구성할 수 있을 때에만 문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적극적인 읽기’가 가능해져요. 아이의 공부 머리를 기르고, 표현력과 사고력을 쑥쑥 키우려면 한자를 제대로 아는 것이 필수입니다. 단어에 쓰인 한자들을 알면 단어의 정확한 뜻을 알게 되고, 탄탄한 어휘 기본기를 갖출 수 있어요. 『콩나물쌤의 사자소학×명심보감 일력 365』를 아이의 책상이나 식탁에 올려 두고 『사자소학』, 『명심보감』 구절을 눈으로 읽고 직접 따라 쓰며 한자의 뜻과 쓰임을 하나씩 차근차근 익혀 보세요. 구절에 쓰인 교과 필수한자와 어휘들을 늘 가까이하다 보면 하루하루 표현력과 어휘력이 자라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