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커피 향 가득한 오리지널 티라미수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커피 맛 티라미수 만드는 방법을 먼저 배워볼 거예요. 쫀쫀한 레이디핑거 쿠키, 촉촉한 제누와즈 2가지 시트를 직접 굽는 방법부터 코코아파우더가 눅눅해지지 않게 장식하는 노하우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오리지널 티라미수 레시피를 잘 익혀두면 티라미수에 사용되는 기본 재료들의 특성을 잘 파악할 수 있어요. 이후엔 각자의 취향대로 다양하게 응용해보는 힘이 생길 거예요.
색깔도 모양도 맛도 다양한 22가지 이색 티라미수티라미수는 시트와 크림, 토핑으로 구성된 케이크예요. 3가지를 어떻게 변형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티라미수가 탄생하는데요. 시트에 찻잎을 더한 얼그레이 티라미수, 크림에 요거트를 섞어 만든 복숭아 요거트 티라미수, 버터에 볶은 옥수수를 토핑으로 올린 옥수수 티라미수도 만들 수 있답니다. 모양도 다양하게 변형하면 더욱 재밌어요. 집에 있는 밀폐용기, 유리잔, 무스링, 투명 플라스틱통 등 무엇이든 활용해도 좋습니다. 용기나 틀 없이 접시에 차곡차곡 쌓아 만들어도 괜찮으니 이런저런 시도를 하며 내 입맛과 취향에 맞는 인생 티라미수를 찾아보세요.
티라미수를 만들며 알아가는 홈베이킹의 즐거움
이 책의 작가는 13년 차 홈베이커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평범한 성능의 오븐,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간결한 공정으로 집에서 편하게 베이킹을 즐깁니다. 그 과정에서 얻은 자신만의 레시피와 노하우를 블로그에 기록하며 많은 홈베이커와 소통하고 있는데요. 저자는 그동안 느낀 홈베이킹의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어 책을 집필하였고, 첫 책의 주제로 티라미수를 선택했습니다. 서투른 홈베이커도 투박한 구움과자 말고 예쁜 케이크를 만드는 즐거움을 느껴봤으면 하는 바람으로 《첫 번째 티라미수》를 완성한 것입니다. 이 책은 티라미수에 대해서만 소개하고 있지만 베이킹에 대한 기초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자는 홈베이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조리 과정에서 ‘왜?’라는 의문이 생기지 않도록 레시피 곳곳에 자신만의 깨알 같은 팁을 담았습니다. 크림을 휘핑하고, 달걀을 거품 내고, 재료를 섞는 단순한 과정에까지 세심하게 주의사항을 정리해두었답니다. 티라미수는 손재주나 아이싱 기술 없이도, 고성능의 오븐 없이도 누구나 만들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는 케이크입니다. 달그락달그락 집에서 부담 없이 만들어보면서 홈베이킹의 재미를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