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이철수판화달력
LEE CHUL SOO WOODCUT CALENDAR 2024
기후 위기에 대한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기후 ‘변화’가 아닌 ‘위기’에 맞닥뜨려 있습니다. 더이상 머뭇거릴 여유도 시간도 없는데, 우리는 기후 위기에 대해 너무 느슨하게 대응하거나, 우선순위를 뒤로 미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후 위기 문제는 생존과 직결된 문제인데도 말입니다. 기후 위기는 ‘자연’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과 관점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환경 보호나 환경 파괴처럼, 환경을 대상으로 보는 관점에서 벗어나서, 우리는 자연과 더불어 지구 공동체에서 공존해야 합니다. 자연과 우리는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목판화가 이철수 선생님의 2024년도 판화달력의 주제는 ‘자연’입니다. 표지 작품은 <자연을 닮은 집>입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집입니다. 1월 이미지는 <너와 나>입니다. 무릎 꿇고, 고개 숙여 땅을 뚤고 올라오는 풀을 바라다보면서 “나도 자연이지 네가 그런 것처럼”이라고 나지막히 속삭입니다. 2024이철수판화달력을 통해서 우리는 자연과 우리 자신의 관계를 다시 뒤돌아 보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실천적 방안을 생각해 보게 됩니다.
<<2024이철수판화달력>>은
‘벽걸이’와 ‘탁상’의 두 가지 종류입니다.
►판화가 이철수 선생님의 작품이 매월 1점씩 실려 있습니다.
►미술 전문 출판사인 컬처북스가 원작을 충실히 구현하였으며, 디자인에 정성을 들였습니다.
►미술 작품용 용지에 고급 인쇄를 했습니다.
►달력마다 개별 박스로 포장해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작품 화제畫題를 영어로 함께 실어 외국인에게 선물하시기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