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러 교복 어떻게 생겼더라?
학원물 창작을 도와줄 완벽 고증 교복 도감!
여학생 일러스트의 장인 쿠마노이의 교복 설정집이다. 이 책은 교복의 역사, 종류별 세부 구조를 알기 쉽고 자세하게 설명한다. 다양한 형태의 여학생 교복 일러스트로 구체적인 캐릭터 설정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창작물의 디테일을 더욱 살리고 싶다면 교복과 어울리는 보조 아이템을 참고해 보자. 페이지마다 이어지는 쿠마노이의 매력적인 여학생 일러스트는 즐거운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이 책의 핵심 포인트
1. 정확하고 간결하게 살펴보는 교복의 역사와 종류별 세부 구조
2. 디테일을 더해 주는 다양한 보조 아이템
3. 일러스트레이터 쿠마노이의 매력적이고 귀여운 여학생 일러스트 다수 수록
여학생 교복 캐릭터에도 디테일한 설정이 필요하다!
교복 일러스트가 생각대로 그려지지 않거나, 고증에 아쉬움을 느꼈던 창작자들에게 『여학생 교복 설정집』은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 주는 좋은 참고 자료가 된다. 이 책은 평소에 두루뭉술하게 알고 있던, 혹은 잘 알지 못했던 교복 유형을 정확한 명칭과 형태로 세세하게 가르쳐 준다. 교복에 얽힌 역사적인 이야기도 간결하게 풀어내어 재미를 더한다.
이 책은 보다 구체적으로 작품 속 여학생 교복 캐릭터를 설정하고 최대한 생각과 가까운 형태로 그릴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비슷하게만 보이던 교복이 칼라와 소매의 모양, 포켓의 개수와 위치 등의 조합으로 얼마나 다르게 표현될 수 있는지를 알려 준다. 하복, 동복, 춘추복의 특징도 함께 설명하고 있어 계절에 따른 변화까지도 신경 쓸 수 있다. 게다가 교복 유형별로 펼친 모습과 여러 각도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자 쿠마노이의 매력적이고 귀여운 그림체는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다양한 교복 스타일과 포즈의 여학생 일러스트를 충분히 즐겨 보자. 이 책의 말미에는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의복 용어를 ‘찾아보기’로 모았다. 해당 용어가 등장하는 본문을 손쉽게 찾아서 활용해 보자.
교복과 함께 착용하는 보조 아이템은 창작물의 몰입감을 높여 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 책에는 교복의 세부 구조뿐 아니라 길이별 니 삭스, 두께별 타이츠, 가방, 신발 등의 보조 아이템도 다루고 있다. 이처럼 교복을 그릴 때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이 책과 함께 차근히 배워 나가다 보면 센스 있고 세심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학원물을 제대로 그리고 싶다면, 이 책을 곁에 두고 그려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