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생명과학1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어떡해야 할까요?
당신이 생명과학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라면, 학생에게 고득점을 받게 하기 위해 어떤 능력을 요구하고, 어떤 훈련을 시키겠습니까?
많은 변수가 존재하는 수능 과학탐구 시험인 만큼 여러 가지 능력이 필요하겠지만, 그 능력들은 아래의 2가지로 귀결될 것입니다.
첫 번째, 개별 문항에 대한 문제해결력입니다. 기초와 개념을 물어보는 문항부터, 복합적인 사고력을 요구하는 킬러 문항까지 각각의 문항 유형에 대해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우리는 기출 문항에서 이에 대한 방향성을 잡고, 많은 문제들과 강의들을 통해 이를 길러왔습니다.
두 번째, 전체적인 시험 운용능력입니다. 여러 가지 변수를 차단하며 시험지 위의 20문항을 30분 내에 풀어내면서도, 정확히, 실수 없이 풀어내야 합니다. 또한, 정해진 틀 내의 시험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 유형의 시험지를 마주하며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인델의 리허설 모의고사는, 위 2가지 능력 향상에 대한 니즈를 모두 맞출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평가원 모의고사와 EBS가 반영된 3회분의 실전 모의고사는 리허설이라는 이름처럼 수능에서 마주할 수 있는 모든 상황들에 대한 예행연습이 되어줄 것이며, 평가원이 어떤 시험지를 가져오더라도 학생이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해주는 경험적 토대가 되어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