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자연을 생생하고, 똑똑하게 탐험해요!
한 권으로 유익한 지식과 즐거운 체험 활동을 동시에!
어린이에게 자연은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교실이자 즐거움이 가득한 놀이터이다. 《어메이징 자연탐험-나무》는 호기심 많고 활력 넘치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자연을 누리면서 나무에 관해 배울 수 있게 이끌어주는 책이다. 다양한 종류의 나무를 소개하고 나무의 열매, 꽃, 나뭇잎 등 나무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이미지와 함께 담겨 있어 이해하기 쉽다. 뿐만 아니라 스티커 놀이,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숲 탐험 놀이 등 아이들의 흥미를 높여주는 다양한 체험 활동도 함께 소개한다. 책을 자연으로 가지고 나가 비교하고 관찰하며 탐구력과 사고력을 높일 수 있으며, 놀이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
호기심 많은 어린이를 위한 자연 탐험 동반자
《어메이징 자연탐험-나무》는 독서가 고요하고 정적인 활동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는 책이다. 이 책은 가벼우면서도 어린이에게 맞춤한 판형으로 야외 활동을 할 때마다 꺼내 정보를 찾고 간단한 관찰 일지를 적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어린이들은 스티커를 붙이고 자신의 경험을 기록하면서 나무 탐험을 하며 자연에서 보낸 하루를 되돌아보고 기록할 수 있다. 동시에 나무 탐험 활동을 하기 전 챙겨야 할 준비물이나 주의해야 할 점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어린이가 낯선 장소를 안전하게 탐험할 수 있게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관찰과 체험을 통해 일깨우는 ‘생태적 감수성’
기후 위기 시대를 살아가면서 자연을 존중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생태적 감수성을 기르는 교육이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다. 어린이의 생태 교육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현 시점에 이 책은 직접 관찰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과 인간이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만든다. 이 책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외부 세계를 제한적으로 경험해온 어린이들을 아름다운 자연으로 부르는 초대장이 되어줄 것이다.
초등 교과 연계로 경험력과 학습력을 올려요!
이 시리즈는 초등 교과와도 연계되어 초등 입학 전 교과 학습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1학년 통합 교과의 ‘도란도란 봄 동산’, 2학년 통합 교과의 ‘가을아 어디 있니’, 4학년 과학 교과의 ‘식물의 한살이’와 ‘식물의 생활’, 6학년 과학 교과의 ‘식물의 구조와 기능’ 등의 내용을 익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