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일을 사랑한다!”
정말 그것이 부자들의 진실이다! -세이노
오늘도 다니기 싫은 직장을 먹고살기 위해서라며 출근하고 있지는 않은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내야만 할 때 무기력과 허망함은 또 얼마나 컸던가! 변명과 위로에 갇혀 자신의 행복할 권리를 펼치지 못하고 있지는 않은가?
이 책 《백만장자처럼 생각하라》는 무일푼에서 백만장자가 된 마크 피셔, 마크 앨런, 두 저자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백만장자가 되는 7가지 원칙을 정립한 책이다. 확실한 목표와 명확한 비전, 그리고 실천 계획을 세움으로써 잠재의식을 바꿔나가는 것, 그리고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것 등이 행복과 부를 얻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한다. 베스트셀러 작가 세이노 역시 이 책에서 강조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일을 사랑한다!”를 언급하며, 이것이 ‘진짜 부자들의 진실’이라고 추천하고 있다.
커피값 1달러조차 걱정하던 두 젊은이가
무일푼에서 백만장자가 될 수 있었던 부의 비밀
부자가 되는 황금 같은 조언들이 가득한 이 책은 1997년 초판이 나왔다(원서기준, 원서명 How to Think Like a Millionaire, 한국어판 2001년 출간). 급격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이십여 년 전 출간된 책이 다시 재출간되는 데는 나름의 의미가 있을 것이다. 현실적이고 직설적인 조언으로 젊은이의 멘토가 되고 있는 세이노가 추천한 책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이유는 백만장자가 되는 것은 결국 변하지 않는, 영원불멸한 부의 법칙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에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분명하게 찾아내 제시하고 있다. 또 한 걸음 더 나아가 실패하는 사람, 아니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적나라하게 들추어낸다.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고 믿어라. 그러나 진정으로 믿어라.’ ‘남들의 조롱에 신경쓰지 말고 허황된 꿈이라도 꾸어라.’ ‘개인의 욕망을 억제하라는 세상의 가르침은 잘못된 것이다.’라며 두 저자가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며 터득한 백만장자의 길을 안내해준다.
“그들은 부의 비밀을 알고 있었다!”
생각한 대로, 말하는 대로 백만장자가 되는 황금 같은 조언
마크 피셔와 마크 앨런은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자신을 지나치게 과소평가하지도 말고 대접 받을 만한 자격이 없다고 자기 비하도 그만하라고 말한다. 그렇게 마음에도 없는 일을 당신에게 계속하라고 강요할 수 있는 존재는 아무것도 없다!
우리에게는 무한한 가능성과 행복하게 일을 해낼 수 있는 에너지로 가득하다. 내면에
있는 그것을 우리가 찾기만 한다면 말이다. 우리의 잠재의식에 긍정과 열정의 마인드 씨앗을 심고 그것을 키워나간다면 누구도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
당신은 지금 무엇을 하고 싶은가? 삶에서 당신이 원하는 건 무엇인가? 내년 연봉은 얼마를 받고 싶은가? 명확한 목표와 간절한 열망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어나간다. 두 저자는 강조한다. 생각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은 진실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