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개국 판권 계약! 넷플릭스 영화화 논의 중!
★ 전 세계를 사로잡은 개+냥 콤비! 환장의 짝꿍이 펼치는 모험!
※주의※ ‘언더독’이라고 무시하지 말 것!
이제껏 본 적 없던 멍망진창 휘냥찬란한 수사가 펼쳐진다!
□ 다 함께 외쳐! 록 앤드 롤!
-더 신나고 더 유쾌해진 〈언더독 탐정 사무소〉 네 번째 이야기!
‘언더독 탐정단’이 새로운 사건과 함께 돌아왔다! 신입 탐정으로 고양이 팽을 받아들이며, 1권에서 ‘고양이 도둑 사건’을 해결하고 2권에서 ‘현대 개 미술 위조범’을 찾아낸 언더독 탐정단! 날이 갈수록 점점 더 좋아지는 팽과 버클리의 팀워크로 3권에서는 테니스 경기장에서 일어난 ‘두 개의 실종 사건’을 모두 해결하기에 이른다. 이만하면 개 마을에서 제일가는 탐정단이 될 법도 한데, 어쩐지 〈언더독 탐정 사무소〉를 찾는 고객은 아무도 없다. 하지만 한가하다고 해서 기가 죽을 언더독 탐정단이 아니다. 개 마을에서 열리는 초대형 콘서트인 ‘록 앤드 롤 콘서트’에 갈 생각에 잔뜩 들떠 있는 언더독 탐정단!
그때 언더독 탐정 사무소 앞으로 정체를 알 수 없는 리무진이 찾아오고, 정체를 숨긴 리무진 속 어떤 동물이 사라진 물건을 찾아달라는 사건을 의뢰한다. 그런데 리무진 속 이 동물, 조금 많이 특이하다. 사건 의뢰를 하긴 하지만, 찾아야 하는 물건이 어떤 물건인지, 누구의 물건인지도 ‘사생활이기 때문에’ 알려 줄 수 없다는 것! 언더독 탐정단은 스팟츠 박사가 발명한 기술을 이용해 리무진의 주인이 21세기를 대표하는 최고의 록 스타이자 그룹 롤링 본즈의 리더 ‘믹 재개’라는 것과 믹 재개의 ‘황금 기타’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과연 언더독 탐정단은 황금 기타를 찾아 믹 재개가 ‘록 앤드 롤 콘서트’ 무대에 무사히 올라가게 할 수 있을까? 그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오직 네 시간! 역대급으로 빠르게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더 신나고 더 유쾌해진 콘서트, 아니 사건 속으로 언더독 탐정단이 풍덩 뛰어든다!
□ 믹 재개, 멍욘세, 브루노 멍스… 해외 톱스타부터
멍이유, 아이브냥, 이냥지… k-pop 스타까지, 개 마을 인기 가수 총출동!
〈언더독 탐정 사무소〉는 시리즈를 더해 가며 장소의 변주는 물론 등장인물의 다양성과 관계의 변화를 통해 예측 불가능한 전개를 이어나간다. 이번 4권 ‘황금 기타를 찾아라!’의 주 배경은 ‘록 앤드 롤 콘서트’이다. 개 마을 역사상 최초 초호화 출연진을 자랑하는 이 콘서트에는 믹 재개, 멍욘세, 부르노 멍스 같은 해외 톱스타부터 멍이유, 아이브냥, 이냥지 같은 오늘날 최고 인기를 자랑하는 k-pop 스타까지 인기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등장인물이 많아졌다는 것은 사건의 용의자 수가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믹 재개는 인기 스타이지만 독설가이기도 해서 평상시 다른 가수들에게 ‘박자를 못 맞춘다’, ‘춤을 이상하게 춘다’는 등의 이야기를 서슴지 않고 해 온 캐릭터이다. 믹 재개를 싫어하는 가수들이 너무 많아서, 4권에 등장하는 모든 개, 고양이 가수들이 용의 선상에 오른다. 독자들은 콘서트에 출연하는 가수들의 특성을 실제 인간 사회 속 연예인들과 비교해 보며 과연 이 중에 어떤 동물이 믹 재개의 황금 기타를 가져갔을지 추리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역사상 최연소 인기 개 가수 대상을 수상한 멍이유가 범인일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카나리아인 카리나가 범인일까? 절대 쉽게 풀 수 없는 이 미스터리한 사건을 따라가다 보면 엄청난 반전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 그래픽노블 요소와 말맛이 살아 있는 첫 읽기물 시리즈!
어느덧 4권까지 힘차게 달려온 〈언더독 탐정 사무소〉 시리즈는 여전히 재밌다! 그리고 웃기다. 이 작품을 쓴 케이트 템플, 졸 템플 작가는 ‘이야기는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재미에 대한 그들의 신념은 작품 곳곳에 묻어나는데, 반전을 통한 재미, 말장난을 이용한 재미, 풍자를 통한 재미 등을 동원해 책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마지막 장을 읽을 때까지 지루할 틈이 없게 한다. 특히 이번 4권엔 결말부에 이르러 ‘변기들’이라는 엄청난 실력의 신인 밴드가 탄생하게 되는데, 이 밴드가 어떻게 탄생하고 각 멤버들이 어떤 실력을 보여 주는지 살펴보는 재미가 상당하다.
이 재미는 마치 살아 숨 쉬는 것 같은 캐릭터 이미지를 통해 현실감 있게 전달된다. 사건을 해결하는 팽과 버클리의 자신감 넘치지만 허술한 표정과 몸짓들, 시리즈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칼과 스팟츠 박사, 그리고 새로운 캐릭터인 인기 가수들의 매력은 샤일로 고든의 그림으로 더욱 생생하게 살아난다.
개 마을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 더욱 끈끈해진 팀워크로 어떤 사건이든 당당히 해결해 나가는 〈언더독 탐정 사무소〉의 이야기는 계속된다. 탐정 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개+냥 콤비와 함께 개 마을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을 해결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