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황상제와 손오공, 사건 하나에 의뢰인이 둘?
천도복숭아 도둑으로 오해받은 똥똥구리는 금세 오해를 풀고 옥황상제에게 사건을 의뢰받는다. 하늘정원에 있던 천도복숭아 백 개를 훔친 괘씸한 범인을 잡아 달라고.
소똥구리 탐정은 심부름꾼 까마귀에게 아주 오래전 천도복숭아를 훔쳤다가 큰 벌을 받았던 손오공에 대해 전해 듣고, 화과산으로 자신들을 부른 이가 손오공이란 사실을 깨닫는다. 화과산으로 가서 손오공을 만난 똥똥구리는 손오공의 이야기를 듣고 진짜 도둑을 찾아 나서는데……. 손오공은 정말 천도복숭아를 훔치지 않았을까? 손오공에게는 어떤 숨은 사연이 있는 걸까?
하늘정원까지 길 찾기, 손오공과 다른 분신 찾기, 보물창고 및 감옥 비밀번호 알아맞히기 등 다양한 미션을 풀며 똥똥구리와 함께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놀라운 관찰력과 번뜩이는 재치로 중요한 단서를 찾고, 범인 맞춤 특제 똥 폭탄으로 범인을 잡은 소똥구리 탐정, 강력하고 날렵한 발차기로 범인의 정체를 드러내게 한 말똥구리 탐정,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의 활약은 계속된다.
[시리즈 특징]
ㆍ 미션, 1년 안에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라!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의 정체는 말똥구리와 소똥구리이다. 이들이 탐정이 되어 사방팔방 뛰어다니는 이유는 단 한 가지! 옥황상제가 1년 안에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면, 똥똥구리의 소원대로 영원히 사람으로 살 수 있게 해 준다고 했기 때문이다.
ㆍ 들어는 봤나? 변신 탐정!
똥똥구리는 똥을 얹은 듯한 헤어스타일이 범상치 않다. 소똥구리 탐정은 똥에 대한 지식을 총동원하여 똥 폭탄을 제조하고, 말똥구리 탐정은 똥 굴리기로 단련된 다리로 멋진 발차기를 날린다. ‘변신 탐정’이란 설정은 이야기를 더해 갈수록 재미있는 역할을 한다.
ㆍ 우린 쌍둥이, 둘이서 해결한다고!
똥똥구리는 똥부심으로 똘똘 뭉친 쌍둥이 남매이다. 최고의 똥 폭탄 기술자 소똥구리는 차분한 성격과 뛰어난 관찰력으로 사건을 풀어 가고, 최고의 발차기 선수 말똥구리는 엉뚱한 상상력으로 추리에 보탬이 된다. 둘이 함께라면 100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건 시간문제라고!
ㆍ 숨은그림찾기·수수께끼 풀며 추리력과 관찰력이 쑥쑥
이 책을 읽으면 쌍둥이 탐정 똥똥구리와 함께 암호를 풀고, 미로를 빠져나가고, 범인을 추리하고, 주요 단서를 찾아내는 등 여러 가지 미션을 풀어 볼 수 있다. 미션을 하나씩 해결해 가다 보면 금세 한 권을 뚝딱 읽게 되어, 독서에 흥미가 없는 어린이들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만화풍의 그림과 구성은 그림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재미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