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비행기 속에 담긴 흥미로운 항공 지식 수록!
아주 먼 옛날 사람들은 새들처럼 하늘을 나는 것을 꿈꾸며 날아보기 위해 어떤 도전을 하고 어떤 연구를 했을까요? 『종이비행기 레전드』에서는 이러한 흥미로운 역사를 살펴보고 종이비행기로 승강타를 조절하고 종이비행기를 조정하는 기술도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비행기의 각 부분별 이름과 종이비행기 놀이의 주의할 점도 나와 있어 바깥놀이나 실내놀이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이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잘 날고 성능 좋은 〈오래 날리기〉, 〈멀리 날리기〉, 〈곡예비행〉 기종을 소개합니다.
『종이비행기 레전드』에서는 잘 날고 성능 좋은 〈오래 날리기〉, 〈멀리 날리기〉, 〈곡예비행〉 기종을 차례대로 소개하고 있어요. 멀리 날리기 기종은 오래 직진하면서 날아가야 하니까 공기 저항을 낮추기 위해 대체로 동체가 길고 날렵하게 디자인 했어요. 오래 날리기 기종은 바람을 타고 활공해야 하니까 날개 면적이 넓고 수직 꼬리날개가 짧답니다. 그리고 과학 원리의 집합체인 곡예비행에는 모양과 구조가 특이한 기종을 소개해요. 특히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50g/㎡의 아주 얇은 종이가 상자에 들어있기 때문에 곡예비행 기종을 접어서 날릴 때는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거예요.
빠르게 날아가는 비행기놀이를 즐길 수 있는 발사대!
비행기가 날기 위해서는 그 무게를 극복할 수 있는 충분한 양력(비행기를 밀어올리는 공기로 인한 상승력)을 발생시켜야 해요. 비행기가 빨리 달릴수록 더 많은 양력을 발생시키는데 이것이 바로 공항의 활주로가 매우 긴 이유죠.
활주로가 필요 없는 종이비행기가 더 강력하게 날아가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바로 발사대를 활용해 날려 보는 방법이 있어요. 고무줄은 늘어나면서 비교적 작은 거리에 꽤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답니다. 고무 밴드를 감은 발사대를 활용하면 종이비행기가 충분한 속도와 양력을 얻을 수 있도록, 훨씬 짧은 거리에서도 가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죠.
『종이비행기 레전드』 안에 들어있는 발사대를 사용하면 훨씬 더 짧은 거리에서 빠르게 날릴 수 있어 손목으로만 발사하는 것보다 훨씬 더 멀리, 어쩌면 팔 전체로 발사하는 것보다 더 멀리 발사할 수 있어요! 고무줄을 감은 발사대 위에 원하는 기종을 끼우고 힘차게 날려보세요!
종이비행기에 최적화된 100 g/㎡, 80 g/㎡, 70 g/㎡, 50 g/㎡ 전용지 71장 수록!
종이비행기를 접을 때는 접기의 난이도와 비행 성격에 따라 평량이 70~100g/㎡인 종이를 사용하면 좋답니다. 종이비행기 접기에는 보통 표면이 매끄럽지 않은 모조 계열의 종이를 사용하는 편이 좋은데 표면이 반들반들하게 코딩된 종이는 탄력 때문에 반듯하게 접은 것이 느슨하게 펴지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예요.
『종이비행기 레전드』는 비행기 날리기에 최적화된 100g/㎡ 모조지에 멋진 디자인을 입힌 도안지 49장과 마니아들을 위해 80 g/㎡, 70 g/㎡, 50 g/㎡의 전용지를 71장 수록하여 종이의 두께에 따라 달라지는 종이비행기 접기와 날리는 느낌을 충분히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답니다. 도안지와 다양한 평량의 종이로 멋진 페이퍼 파일럿이 되어보세요!